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집중호우 대비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 예찰활동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6.30 10:49 수정 2023.06.30 10:49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 집중호우 대비 철저한 관리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은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를 위해 지난 29일 평화남산동 관내 위험 지역을 예찰했다. 이번 활동은 여름 장마철 집중호우 피해 예방을 철저히 하기 위해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원 11명 전원이 모여, 관내 배수로 및 도로변 빗물받이 등 점검과 함께 불법 쓰레기 수거를 통한 환경정비 활동도 진행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여름철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이용하는 평화남산동의 5개 무더위 쉼터에 지역별 자율방재단 단원 2명씩을 담당자로 배정해 어르신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하게 관리하기로 했다.
 




이창도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장은 “올해는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도 전에 이미 기온도 많이 오르고, 비도 많이 와 우리 자율방재단의 적극적인 활동의 필요성이 커졌다”라며 “관내 위험지구를 지속적으로 정비해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이우원 평화남산동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라 예찰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을 텐데,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자율방재단원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올여름도 큰 피해 없이 지나갈 수 있도록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이 앞장서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