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각 각의 다른 색이 만나 하나의 무지개가 완성!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7.04 21:24 수정 2023.07.04 09:24

율곡유치원 찾아오는 음악동화 관람 및 악기체험

율곡 유치원은 동화를 통해 자신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는 동시에 타인에 대한 존중과 감사한 마음을 가지며 다양한 악기의 소리를 감상하고 연주해보도록 지난 4일 3층 강당에서‘호호할머니의 구둣가게’음악동화 관람을 실시하였다.


동화의 내용은 근사한 파티에 가기 위해 여러 동물친구들이 모였고, 어떤 옷을 입고 갈지 이야기를 나누다 구두가 필요하여 호호할머니의 구둣가게로 가서 원하는 구두를 이야기 하다보니 모두 다 다른 구두를 원하였다. 서로의 생각이 다른 것처럼 우리 마음에는 다 다른색을 지니고 있고 다른색이 어우러져 하나의 빛을 내는 무지개처럼 다름을 알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음악동화 속에서 다양한 악기 소리를 감상하며 직접 연주해보았고, 음악적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김천신문

활동에 참여한 잎새반 교사 000은“유아 및 교사 또한 개개인의 색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모두 하나의 무지개처럼 빛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교사들도 악기연주를 하여 신났어요.”라고 하였고, 잎새반 유아000은 “친구들과 함께 악기연주도 하고, 처음 보는 악기인 빅드럼 및 귀로도 있어서 신기했어요.”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