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여고 학부모 참여 일일강좌를 열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7.07 15:47 수정 2023.07.07 03:47

마크로비오틱 원데이 쿠킹 클래스

김천여자고등학교는 지난 3일 김천여고 기술가정실에서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마크로비오틱 원데이 쿠킹 클래스’를 실시하였다.


강사로는 EBS1 <한국기행>“봄이 가득 절밥 한 그릇”에 출연하신 주호스님을 강사로 초청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 학교 참여 활동 활성화를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메뉴는 표고버섯냉면과 죽순들깨탕이었다.


주호스님은 간편한 조리음식과 인스턴트 및 각종 조미료에 입맛이 길들여진 학생들의 식생활을 개선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학생들이 제철에 나는 식재료를 통해 간단한 질병을 음식으로 고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다고 하셨다. 사찰음식에서의 건강한 식생활이란 제철 식재료를 위주로 하며 천연양념을 이용한 조리와 지나치게 기름지지 않은 음식을 말한다.
 
ⓒ 김천신문

제철에 나는 식재료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사회적 스트레스를 이겨 내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계절의 변화에 따른 몸의 변화에 맞추어 음식을 먹으면 더욱 건강한 절기를 보낼 수 있다며 학생들이 몸과 마음을 청정하게 하는 것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기를 보내길 바란다는 부탁과 함께 강연을 마무리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김00 학부모님은 “정신과 몸이 치유되는 느낌이었고, 다음에 또 이런 기회를 마련해주세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