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구성면 이장협의회 7월 정례회의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7.10 15:38 수정 2023.07.10 15:38

불볕더위 대비 무더위 쉼터 운영 및 재해위험지구 수시 점검 당부

구성면은 10일 오전,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7월 정례 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최병근 도의회 의원, 이명기 시의회 의장, 이상욱 시의회 의원, 오세윤 남김천농협 조합장, 정재택 경찰서 남부지구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이동으로 인한 직원 소개, 국민의례, 내빈 인사 말씀, 팀별 주요 시책 홍보, 자체 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면에서는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불볕더위에 대비한 여름철 무더위 쉼터 운영 △취약계층 안전사고 예방 △2024년 도로 정비사업 대상지구 조사 △2024년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급수 시설 개량 수요조사 등을 안내했다. 또한, 연이은 장맛비에 따른 마을 내 재해위험지구 수시 점검 등을 당부하며 자연재해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다.



김동진 면장은 “영농철을 맞아 바쁜데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이장님들께 감사드린다. 최근 이상기후로 농작물 피해가 많은 상황에서 연이은 호우주의보로 마을 내 안전사고도 걱정이 된다. 바쁘시겠지만 마을 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심 가져주시고, 면에서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