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지장협김천시지회 ‘장애인식개선 교육 및 캠페인’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4.18 18:03 수정 2024.04.18 06:03

편견 없는 사회를 향한 발걸음!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는 18일 남면에 위치한 초곡경로당에서 지역주민들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장애인식 개선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먼저 장애인편의시설과 여성장애인 차별 금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카툰을 전시하고 관련 내용이 담겨있는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의 캠페인 활동을 실시해 지역주민들이 더 쉽게 장애인에 대해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장애인식 개선 OX 퀴즈도 실시함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고 지루하지 않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 김천신문
이후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주관하는 장애인식 개선 강사 양성 과정을 이수한 한두선 강사를 초빙해 ‘장애를 잘못된 편견으로 바라보는 시선에 대한 관심 전화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고 이로 인해 장애인식 개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김길영 지회장은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장애인식개선에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