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우리 동네 숲에서 놀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4.23 17:18 수정 2024.04.23 05:18

유치원 찾아오는 숲 체험 실시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지난 17일 지역사회의 자원환경을 활용한 ‘우리 동네 숲 체험’을 실시했다. 이는 숲 체험을 통해 유아들이 자연과 친숙해지며 몸과 마음이 건강한 유아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교사들은 숲 체험이 이루어지기 전 안전교육을 각 학급에서 실시했으며 연령별 발달 특성을 고려해 반별로 숲 체험을 실시했다.

먼저 숲 체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주의사항 및 안전 약속을 정하였으며 반별 숲 체험을 실시할 때는 체조하기 , 숲과 인사하며 봄 기운 느끼기, 루페로 꽃 관찰하기, 화분 만들기 등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를 지니는 기회가 마련될 수 있었다.

ⓒ 김천신문
꽃잎반 유아 원생은 “벚꽃 보러 연화지에 갔었는데 그때만큼 좋아요.”라는 이야기를 해주며 숲 체험에 참여했다. 또한 어린 연령의 유아들인 새싹 1반, 새싹 2반 아이들도 잔디에서 뛰어놀며 웃음을 지었다.

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모 교사는 “숲체험을 마친 후 재미있었던 활동을 그림과 글로 표현하는 기회를 통해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확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의견을 덧붙였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