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5 15:02:5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우리동네 소식

김천시 보건소, 코로나19로 일손 부족한 양파농가에 힘 보태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6월 16일
김천시 보건소는 지난 15일 양파 수확철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돋고자 40여명의 직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렸다.

ⓒ 김천신문
이날 오전8시부터 농가로 부터 양파대 자르기, 비닐걷기, 양파 캐기 등 양파수확 관련 교육을 받은 후 작업을 실시하였다. 오전부터 소나기를 동반한 구슬비가 내렸지만 궂은 날씨에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돋기 위해 우비를 챙겨가며, 구성면 상원리 76외 4필지 1,600평을 4시간만에 작업을 종료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다.

ⓒ 김천신문
현재 양파수확은 다른 작물에 비해 노동 강도가 높아 작업을 기피하는 등 인력수급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외국근로자 입국을 제한하고 있어 농가를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코로나19 방역활동으로 인해 농촌일손돕기를 2년동안 실시하지 못 하였는데 이번 일손돕기로 농가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종식과 함께 농번기 인력수급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전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2년 06월 1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증산초·병설유치원, 율곡CGV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제2차 김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한국전력기술, 기술개발과제 성과공유회 개최..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영어마을 체험으로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요!..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장마철 대비 종합스포츠타운 시설물 점검 시행..
2025 제32회 아시아 주니어 스쿼시 선수권대회, 김천에서 개최..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