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7 04:25:0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우리동네 소식

주민의 관심으로 쓰레기 적환장이 꽃으로 변신

꽃을 보니 기분도 좋고, 관심을 가지니 마을환경도 달라져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04월 27일
감천면은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용호1리 복용마을 외 14개 마을을 순회하면서 특별반상회를 개최했다.



이번 반상회는 쓰레기 줄이기 및 자원재활용을 위한 각별한 실천을 당부하고 청결한 마을을 주민의 협력·화합으로 만들어가는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마을에서는 대부분 쓰레기 적환장 관리의 어려움에 따라 CCTV 설치, 마을 입구 적환장을 마을 안으로 변경을 요청했다. 특히 무안1리, 도평2리 쓰레기 적환장에는 불법투기로 종종 민원이 야기 되었는데 주민들의 요구로 적환장 위치를 변경하고 적환장으로 쓰였던 위치에 마리골드와 마거릿 꽃을 심어 마을 환경이 달라졌다.



도평2리 서무영 이장은 “마을 입구에 불법 쓰레기 대신 예쁜 꽃을 보니 기분도 좋고 관심을 가지니 달라진다”며, 면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했다.

한 마을 주민은 “꽃에 물은 언제 줄까요? 집이 바로 옆인데 물은 내가 주겠다”며 환한 미소로 고마운 마음을 대신했다.

청결한 마을 가꾸기에 관심을 쏟은 무안1리, 도평2리 이장은 “마을에서 쓰레기 분리배출을 실천하고 적환장이 불법투기 쓰레기장이 되는 것을 막겠다.”라고 강조했다.

김상철 면장은 “마을은 이장이나 새마을 등 단체가 주인이 아니라 지역주민이 주인인 만큼 앞으로 마을 쓰레기 줄이기와 자원재활용은 마을에서 책임져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김천신문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23년 04월 2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2025 제32회 아시아 주니어 스쿼시 선수권대회, 김천에서 개최..
김천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제9대 김천시의회 개원 3주년 기념행사 개최..
김천시인사..
온정(溫情) 담은 비빔밥으로 사랑을 전해요..
김천시의회, 전문위원 및 정책지원관 채용공고..
지난분기 대비 기업경기전망지수 6.7포인트 하락, 3분기 기업경기 여전히 어려움 지속..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