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김천시, 2017 하반기 일자리창출 우수기관 선정

정효정 기자 입력 2018.04.04 11:37 수정 2018.04.04 11:37

경북도 일자리 추진실적 평가‘우수상”…일자리창출 노력 인정

ⓒ 김천신문
김천시는 지난 3일 경상북도에서 주관하는 2017년 하반기 일자리 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우수한 일자리사업 사례 공유와 일자리창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일자리창출 목표 달성도 등 6개 분야 12개 항목을 대상으로 하는 1차 평가를 거쳐 지역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일자리사업 추진성과 등 3개 분야에 대한 2PT발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김천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누구에게나 일하는 행복을 주는 도시, 일자리 행복 1번지를 모토로 김천 발전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기업유치에 올인 해 왔으며 김천혁신도시 활성화 추진 방향과 일자리 확대를 위해 지역인재 채용 법제화 및 채용확대 간담회 개최 등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연계한 일자리창출 사업에 기여한 점이 크게 인정받았다.

박보생 시장은 새 정부에서 일자리를 최우선 정책기조로 강조하고 있는 상황에서 일자리정책과 추진실적을 인정받은 만큼 의미하는 바가 크다면서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이며 더 많은 일자리, 더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일자리창출을 시정 최우선 시책으로 추진해 전국에서 최고로 일자리가 많은 살기 좋은 김천을 만들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