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살고 싶은 김천! 머물고 싶은 농소면!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7.25 10:45 수정 2025.07.25 10:45

농소면 단체장협의회, 김천 愛 주소 갖기 운동 추진

김천시 농소면 단체장협의회는 지난 24일 농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7월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국민의례, 내빈 인사, 시정 주요 사항 홍보, 농소면 현안 사 항 토의, 인구 증가 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농소면 단체장협의회는 각종 크고 작은 행사에 함께 참여하며 농소면 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뜻을 다하고 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김천 愛 주소 갖기 운동(인구증가캠페인)을 실시하여 귀농 ‧ 귀촌, 임신 ‧ 출산, 육아 관련 전입자에게 상세한 전입 지원금 홍보가 될 수 있도록 안내했고, 실제로 거주하지만 타 지역에 주소를 둔 주민에게 전입을 독려하는 등 농소면 주민 유치에 총력을 기울였다.

김종현 농소면장은 “김천시 발전을 위하여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주변을 둘러볼 필요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면 정주 여건 개선을 위
ⓒ 김천신문
한 행정적 지원 방법을 모색하여 실거주 미 전입자 발굴 및 인구 유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는 신규 전입자 혜택으로 타 지역에서 전입하는 세대(기업체 재직·학생·귀농인)에는 전입 지원금 20만 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타 지역에서 관내 중·고등·대학교로 진학 후 기숙사에 전입하는 학생에게는 학기 당 30만 원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