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년교도소는 지난 10일, 국민이 참여하는 신뢰와 소통의 교정행정 구현을 위한 김천소년교도소 교정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차시환) 출범식을 가지고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김천소년교도소 교정정책자문위원회」는 교도소와 지역사회 간 교류 활성화와 상생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함께 논의하고 교도소 운영 등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 청취와 자문 역할을 담당할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덕망을 갖춘 김천지역의 외부위원 8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행사는 남창식 소장의 위촉장 전수를 시작으로 교정관련 홍보영상과 업무현황을 청취하고, 김천소년교도소 교정정책자문위원회 운영방안과 교정시설 음란도서 대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후, 교정현장의 이해를 돕기 위한 구내 참관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천소년교도소 남창식 소장은 바쁜 와중에도 김천소년교도소 교정정책자문위원회에 참여해주신 위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앞으로 교정행정 발전에 도움이 될 많은 조언을 부탁드리며 오늘을 계기로 김천소년교도소가 지역사회와 한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김천소년교도소 교정정책자문위원회 외부위원 명단(8명)
(위원장) 차시환 김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
(위 원) 김승환 경북보건대학교 보건복지과 교수, 이상근 문성중학교 교감, 정휘연 변호사, 김용주 김천경찰서 정보안보외사과장, 김훈이 김천시청 총무새마을과장, 이길동 김천소방서 소방행정과장, 이재영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영지원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