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도평1·2리 ‘영농쓰담데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4.19 16:02 수정 2024.04.19 04:02

청결한 우리 마을 만들기

감천면에서는 2024년 농촌 환경개선을 위해 ‘영농쓰담데이(DAY)’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영농쓰담데이(DAY)’는 영농부산물을 불법 소각하는 행위를 방지하고 재활용과 폐기물을 분리, 수거해 깨끗한 마을환경을 만들기 위한 활동으로 도평1·2리 마을회에서는 지난 19일 ‘영농쓰담데이(DAY)’와 ‘청결한 우리마을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 마을 주변에 불법으로 투기 되어 있는 영농폐기물과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실시했다.


최점수 도평1리 이장은 “이른 아침부터 참여해주신 마을주민께 감사드리며, 깨끗한 마을환경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원석 도평2리 이장은 “영농폐기물 불법 소각에 대한 마을 주민들의 경각심이 필요한 것 같다. 이번 ‘영농쓰담데이(DAY)’활동과 청결한 우리마을 만들기」활동을 통하여 마을주민들이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상진 감천면장은 “영농폐기물 불법 소각은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해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산불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영농쓰담데이(DAY)’의 환경정화 활동으로 영농폐기물 불법 소각이 준 것 같다. 청결한 마을환경은 주민들의 관심과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