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부항면 주민자치위원회, 꽃길 조성 사업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4.28 17:02 수정 2025.04.28 17:02

김천시 부항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5일 부항면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20명과 각 마을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부항댐 주변 및 각 마을에 꽃길을 조성했다.

ⓒ 김천신문
이번 꽃길 조성 사업은 지난 4월 11일 한국수자원공사 김천부항댐지사(지사장 김종율)와의 “부항면 꽃길조성사업 실시협약” 체결 및 지원으로 이루어진 사업이다. 이날 활동에서는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연산홍, 꽃잔디, 송연국 등 8,000여 본을 식재했으며, 이를 통해 부항댐 주변, 마을 공동부지 및 유휴지, 상습 쓰레기 취약지가 아름다운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 김천신문
이영수 주민자치위원장은 “꽃향기가 끊이지 않는 부항면을 만들기 위한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자발적 참여로 마을 주변 환경이 개선되어 기쁘다”라며, “부항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속적으로 제초 작업, 꽃밭 환경정비 실시 등을 통해 주민들이 힘들게 가꾼 꽃밭이 잘 유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김천신문
이현기 부항면장은 “관내 환경정비에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자치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쾌적하고 아름다운 부항, 다시 찾고 싶은 부항’을 위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