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김천동정

김천시, “지금 바로 안전 실천” 안전 문화 운동 캠페인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5.12 10:22 수정 2025.05.12 10:22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기간 중 안전 단체 합동 참여

김천시는 ‘행복도시 김천에서 함께 뛰는 경북시대’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기간 중, 5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안전 단체인 아마추어무선연맹김천지부 재난통신지원단,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와 함께 합동 안전 문화 운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 김천신문
시는 그간 지역안전지수 개선을 목표로 ‘지금 바로 안전 실천’을 강조하며, ‘긴급상황 신고는 112, 119, 읍면동 생활 속 안전 위험 요소는 안전신문고로 신고하자’라는 안전 문화 운동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왔다.

ⓒ 김천신문
특히, 안전신문고 앱 설치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이·통장, 반장 우선 설치에 이어 주민자치단체와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등 안전기능단체, 복지기능단체, 사회기능단체로 앱 활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김천신문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기간에는 안전신문고 앱의 봄철 집중 신고 기능을 통해 도민체전 방문객들이 경기장 내 시설물에서 안전 위해 요소를 발견해 사진을 찍어 신고하면 현장 안전 신고존에서 확인하고 조치했다.

ⓒ 김천신문
김천시는 안전 단체와 함께 읍면동 안전 기능 강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지역 축제‧행사(인파 밀집), 생활 주변 포트홀, 산불, 어린이 안전 등과 관련한 신고를 할 수 있도록 안전 문화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