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 ‘원치과기공㈜’ 탐방 통해 미래형 디지털 기술 체험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5.23 15:49 수정 2025.05.23 03:49

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는 국내 최초로 치과기공소를 법인화하고 대형화한 부산광역시의 우수 치과기공 기업인 ‘원치과기공(주)’을 방문해 현장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 김천신문

김천대학교 취업·창업지원센터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우수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견학은 치기공학과 신입생을 대상으로 ‘자연치아의 아름다움을 만드는 원치과기공(주) 견학’이란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원치과기공(주) 이도찬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회사 소개와 함께 전공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 최신 기술 트렌드, 그리고 취업 준비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김천신문
이어 김정호 이사(보철본부장)의 안내로 분야별 치과보철물 제조 공정을 견학하며, 디지털 첨단 장비를 활용한 치과보철물 제작 과정을 생생히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 및 기업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명*영 학생은 “임플란트와 디지털 치과보철물 제작 현장을 직접 보고, 최신 기술을 체험하면서 미래 진로에 대한 방향을 고민해 볼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 김천신문
김홍식 학과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치과기공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현장 중심의 디지털 실무교육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비전과 동기를 스스로 설정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우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우수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