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정치

제9대 김천시의회 개원 3주년 기념행사 개최

최병연 기자 입력 2025.07.01 17:19 수정 2025.07.01 05:19

시민과 함께한 3년, 소통과 상생의 의정 다짐

김천시의회는 7월 1일 오전, 시의회 1층 로비 및 청사 앞마당에서 나영민 의장과 시의원, 배낙호 시장, 최순고 부시장, 전직 의원, 의회 유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김천시의회 개원 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지난 3년간의 의정 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더 큰 도약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김천신문
이번 기념행사는 김천시립교향악단의 사전 축하공연으로 문을 열었으며, 본식에서는 나영민 의장의 기념사, 배낙호 김천시장의 축사, 그리고 의원 전원과 참석 내빈이 함께 참여한 무궁화 보드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특히 무궁화 보드 퍼포먼스는 의원 및 내빈들이 직접 무궁화꽃 모양의 희망 스티커를 보드에 부착하며, 시민과의 소통·상생·신뢰·정의·청렴·봉사 등 의정의 가치를 담아내는 상징적 행사로 눈길을 끌었다. 

ⓒ 김천신문
이어서 기념 케이크 커팅과 건배 제의를 통해 행사 분위기를 더욱 뜻깊게 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2부 행사로는 청사 앞마당에서 6가지 색상의 무궁화나무 9그루를 식수하는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여기에서 숫자 9는 0부터 9까지 이어지는 십진법 체계에서 완전함과 충만함을 상징하며, 제9대 김천시의회가 9그루의 무궁화처럼 뿌리 깊은 민주주의와 꺾이지 않는 시민의 힘을 바탕으로 단단히 성장하겠다는 다짐을 담았다.

ⓒ 김천신문
나영민 의장은 기념사에서 “그동안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믿음 덕분에 제9대 김천시의회가 흔들림 없이 걸어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 집행부와 긴밀히 소통하고 상생하며, 시민의 삶을 바꾸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배낙호 시장은 “의회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시정의 동반자이자 조언자”라며 “그간 협치를 바탕으로 지역 현안을 풀어가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함께해 준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김천시의회는 지방자치의 한 축으로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조례 제정과 예산 심의,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왔다. 특히 제9대 의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기치로 현장 중심 의정활동 강화, 정책 제안 중심의 조례 발굴, 소외계층과의 지속적인 소통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신뢰받는 의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한편, 김천시의회는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지난 3년간의 성과를 되새기고, 남은 임기 동안 더욱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실천하는 의정,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