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3 21:53: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일반

“자연산 참치 마음껏 드시고...”

독도는 우리땅 참치는 독도참치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5년 03월 25일
 

 신음동 현대아파트 사거리에서 해돋이 타운 방면으로 잠깐 달리다 보면 우체국 옆에 자리한 독도참치 간판이 눈에 들어온다. 시리도록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서 있는 독도를 보면 왜 독도참치인지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다.


 


 


입구에 들어서면 깔끔한 유니품의 종업원들이 상냥한 웃음으로 맞는다. 여러곳에서 한꺼번에 들려오는 인사는 김천에서 흔치 않은 모습이다. 색다른 기분이 사라지기도 전에 또 하나의 색다른 모습과 마주친다.


 


 


최근 주방을 개방하는 추세를 타고 많이 개방되긴 했지만 여전히 한쪽 구석에 자리잡는 것이 주방인다. 하지만 독도참치의 주방은 홀 가운데 위치해 있고 그 주위로 테이블과 방이 자리잡고 있다.


 


 


독도참치에서 자랑하는 최고 품질의 참치가 주방장의 손끝에서 곧바로 테이블로 옮겨지는 것은 물론 주방장의 손놀림 하나 하나까지 모두 볼 수 있다. 최고의 참치를 최고 상태로 제공한다는 자신감의 표현으로 보인다.


 


 


머리, 등, 배, 꼬리에 이르기까지 여러 부위를 하나씩 맛보다 보면 또 한번 놀라움 경험을 하게 된다. 참치의 종류는 우리가 알고 있던 것보다 많을 뿐 아니라 부위별로 맛과 씹히는 느낌이 다르다. 부위와 종류별로 쇠고기맛이 나기도 하고 구수한 맛이 강한 등 여러 가지 맛을 느낄 수 있어 미식가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아무리 먹어도 느끼하지 않다. 특히 술과 함께 먹었을 때 다음날 숙취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참치가 떨어질 때쯤이면 어느 참치의 어느 부분이라는 설명과 함께 계속되는 리필도 이제까지의 횟집에서 구경하지 못했다. 종업원들이 실내를 돌며 손님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점검해 딱딱 맞춰주는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독도참치 사장은 “참치가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을 김천에 널리 알리고 싶었습니다”라면서 “DHA의 보고인 참치를 마음껏 드시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최대한 편안하게 참치를 즐길 수 있도록 종업원과 주방장 모든 독도참치 가족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독도참치 사장이 내세우는 또 하나의 자랑이 있다.


 참치는 고급음식이라 쉽게 다가설 수 없었던 점을 고려해 문턱을 대폭 낮췄다. 고가인 참치를 최저 수준인 1만5천원까지 끌어내렸고 무한 리플을 하고 있다. 냉동참치를 테이블에 올리기 전 해동은 참치의 품질을 결정하는 최고기술이다. 그런데 독도참치는 이 부분에서 최고의 기술을 자랑한다며 해동방법은 비법이니 알려줄 수 없다고 말한다.


  


 


한편 참치는 고단백질, 저지방, 저칼로리 건강 미용식으로 셀레늄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세포 노화를 방지한다. 참치에 다량 함유돼 있는 DHA는 성장기 어린이 두뇌발달에 좋고 EPA는 콜레스트롤을 분해하고 혈전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천에 자리잡은 독도참치, 멀리만 느껴졌던 참치를 이제는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5년 03월 2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한국도로공사, 페루에 K-고속도로 운영 노하우 전수한다..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어린이 축구교실 지속-첫 eK리그 참가’ 김천상무, 다양한 방법으로 김천시민과 축구팬에게 다가간다!..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79,821
오늘 방문자 수 : 88,200
총 방문자 수 : 100,783,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