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8 06:37: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일반

오종환 김천시청 실업 배드민턴단장

전국최강팀 육성 공로 인정받아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5년 07월 13일

  오종환 김천시청 실업 배드민턴단 감독이 지난 7월 1일자로 단장으로 임명됐다.


 


 


 지난 1991년 코치 겸 감독으로 부임한 이래 전국체전 단체전, 개인전 우승 등 수많은 우승을 이끌어 내고 김천시청 실업 배드민턴단을 남자부문에서는 삼성과 여자부문에서는 대교.삼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강팀으로 육성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오늘의 실업 배드민턴 강자 김천시청은 오단장의 인재발굴 능력과 친화력이 만들어낸 결과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김학균을 발굴해 남자 개인전 우승은 물론 단체전 우승의 기틀을 마련했고 국가대표 코치로 육성했다. 세계 남자단식의 강자 이현일이 김천시청의 유니폼을 입게 된 것 역시 오단장의 덕분이다. 이현일의 가세로 김천시청의 지위는 한결 높아졌고 지난해 이현일과 비교될 정도로 기량이 뛰어난 장영수의 발굴에도 성공, 단식에서 김천시청을 누를 수 있는 팀은 국내에서 사실상 전멸했다.


 


 


 선수발굴 능력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선수들과의 친화력이다.


 국내에서 명성이 자자한 선수단에 스카웃됐으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퇴출된 선수를 오단장이 받아들여 재기할 수 있도록 했다.


 


 


 “성적과 선수들의 심리는 별개가 아닙니다. 주변환경이야 어쨌든 성적을 잘 내야 하는 것 아니냐고 하시면 천만의 말씀입니다. 집안의 대소사와 이성관계, 선수간의 대인관계, 코치 감독과의 관계 하나 하나가 성적과 직결됩니다. 저는 이런 일들을 선수들이 믿고 따르도록 하고 있습니다. 선수들이 경기외적인 문제에서 벗어나 경기에 전념할 때 성적이 나옵니다.”


 


 


 오단장의 이런 친화력에 재기에 성공한 선수들은 고마울 뿐이다. 게다가 오단장은 선수들의 먼 훗날까지 세심하게 배려한다. 선수 생활을 그만두었을 때를 대비해서 해줄 수 있는 준비는 모두 해주기에 능력있는 선수들이 김천시청으로 향하고 있는 것이다.



편집부 기자 / 입력 : 2005년 07월 1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2025년 주요 현안 정책간담회 개최..
제3회 신바람 행복콘서트 개최..
박성만 경북도의장, `억대 뇌물 혐의` 구속..
봄밤을 수놓는 선율의 향연..
‘제63회 경북도민체전’, 9일 김천에서 화려한 개막..
송언석 김천시 당협위원장, 당정 정책간담회 성료!..
김천소방서, 소방행정자문단 위촉 및 간담회 개최..
김천시 의정동우회, 배낙호 김천시장 예방 시정 발전과 상호 협력 당부..
조마면, 산불감시원 집체교육 및 간담회 실시..
증산면 주민 박희범, 후원물품 전달..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8,537
오늘 방문자 수 : 8,815
총 방문자 수 : 98,047,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