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3 19:58: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꿈은 꿈을 꾸는 자에게만 이루어진다”

아침편지 고도원 초청강연회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5년 09월 08일

김천시립도서관은 3일 오후2시 시청각실에서 12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삶의 희망을 전달하는 아침편지’ 주제 강연회를 열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유명한 고도원씨가 초청돼 아침편지를 시작하게 된 동기와 어린 시절 이야기, 아버지와의 추억, 12가지 꿈 등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갔다.


 고도원씨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얼마 뒤 아버지가 물려준 책을 읽어 내려가다 그 책에서 아버지가 그어놓은 밑줄을 발견하게 되었고 그 순간 전류에 감전된 듯 뜨거운 느낌을 받고 그 글을 친구 몇 사람에게 이메일을 통해 보낸 것이 ‘고도원의 아침편지’의 시초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일을 시작하고 나서 수많은 답장을 받았다”고 밝히고 △편지가 많은 위로가 됐다 △자살하려다 편지를 보고 마음을 고쳐먹어다 △학업을 포기하려다 용기를 얻어 계속하고 있다는 등 수많은 사연이 담긴 메일을 받았다는 사실도 털어놓았다.


 “이런 답장은 편지를 보내는 일에 보람을 느끼게 하며 지금까지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편지를 보내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고도  말했다.



 고도원의 12가지 꿈 중에서 장학사업은 “장학생의 선정 기준은 성적순이 아닙니다. 초·중·고·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가 평생 이루고 싶은 ‘나의 꿈’이 무엇인지를 적어내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흔적과 증거를 제시하게 해 선발하는 것”이며 또 다른 한 가지는 “산 좋고 물 좋은 대한민국 어느 깊은 산 속에 휴식, 운동, 명상, 마음수련이 잘 짜여진 프로그램에 의해 진행되고 여기에 각종 문화 이벤트가 때때로 더해지는 마음 치료센터인 세계적인 명상센터 ‘깊은 산속 옹달샘’을 만드는 것”이라고 밝혔다.
 


고도원씨는 ‘꿈은 꿈을 꾸는 자에게만 이루어진다’는 메시지를 강조하면서 이날 강연을 끝마쳤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과 사인회, 기념사진 촬영 순서도 가졌다.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5년 09월 0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황산폭포, 30억 야간 경관조명 사업 취소 결정..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이철우 도지사, 영덕 노물리에서 전화위복버스 첫 현장회의 열어..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향토애 담아낸 수채화로 평온과 위안을 선사..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5,621
오늘 방문자 수 : 31,311
총 방문자 수 : 97,886,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