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8 16:38:2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일반

이순기씨, 경북농정대상 우수상

유통.특작 부문 공로 인정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5년 11월 10일
 

 이순기(55세. 송정농산 대표)씨가 경북농정대상 유통특작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경북도는 지난 3일 제10회 농정대상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식은 오는 18일 경북도 농업인 회관에서 개최되는 농업인의 날에 가진다.


 


 


김천시 농축산과의 추천으로 유통. 특작 부문 우수상이 결정된 이순기씨는  호주와 뉴질랜드 해외연수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 대표는 “버섯 종균 배양, 버섯 재배, 견학 등의 공로를 인정받은 것 같다”며 “특히, 견학은 단체 견학은 말할 것도 없고 개인적인 견학도 줄을 잇고 있다”고 말했다. 첨단 설비와 우수한 시설을 보고 배워 간다는 것이다.


 


 


 이 대표의 자랑은 조금의 과장도 없었다. 5천평의 대지위에 건립된 건평 2천평의 재배실과 배양실, 그리고 견학을 위한 교육장이 마련돼 있었다.


 무엇보다도 놀라운 것은 첨단장치로 운영되는 우수한 설비였다. 재배실과 배양실의 온도와 습도, 환기를 인터넷을 통한 원격조종이 가능했으며 모니터를 통해 냉각기, 온풍기의 가동상태 등 모든 것이 한눈에 파악됐다. 날짜에 따른 습도와 온도, 환기 변화는 테이터화 되어 버섯이 자랄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제공하고 있었다. 모니터를 보고 있으면 이곳이 버섯을 재배하는 곳인지 의심스러울 정도였다.


 


 


 또한 기둥을 없애고 회전 로타리방식으로 운영되는 재배실도 인상적이었다. 각각의 선반은 회전에 따라 바닥에서 천정까지 모든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원가절감에 크게 기여하고 있을 뿐 아니라 이용도 무척 편리했다. 송정농산을 둘러보니 이 대표의 수상은 어찌보면 늦은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들었다.


 


 


 이 대표는 “모두들 농업이 어렵다고 하지만 아직 농업은 전망이 있는 분야”라며 “정부에서 우리나라만큼 농업에 많은 혜택을 주는 곳이 없으며 다른 사람들이 시도하지 않은 틈새분야를 잘 공략하면 노동력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고소득을 올릴만한 것이 많다.”라고 농업의 전망을 밝게 내다봤다.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5년 11월 10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지좌동 새마을지도자회, 재활용품 수거 활동 실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경북신용보증재단, 경상북도 고졸인재 채용제도 첫 도입, 사회형평 기회 제공 앞장..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개인정보보호 대면 교육 실시..
김천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원 모집..
지좌동 8월 정기 통장회의 개최..
증산면 새마을남녀협의회, 2025년 호우피해 특별모금 동참 ‘온정 나눠’..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4,112
오늘 방문자 수 : 54,263
총 방문자 수 : 103,261,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