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0 02:45: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서양화가 조규창, 2개월간 작품전

카르페디엠 갤러리 개관 초대전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01월 18일
 

 서양화가 조규창이 1월11일부터 3월11일까지 2개월간에 걸쳐 충북 단양군 단양읍 천동리 카르페디엠 갤러리에서 작품전을 연다.


 


 카르페디엠 갤러리가 개관을 기념해 마련한 초대 작품전에 김천출신 조규창의 작품이 선보여지는 것.


 


 조규창의 여덟 번째 개인전인 이번 초대 작품전엔 권숙월 제9시집 ‘옷고름 푼 복숭아나무’ 표지화로 사용됐던 ‘봄이 오는 소리’ 등‘우리들의 이야기’ 주제 작품이 선보여진다.


 


“병술년 새해를 맞아 갤러리 카르페디엠에서는 국내외에서 수많은 초대전과 기획전을 통해 왕성한 작품 활동으로 작가적 기량과 작품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는 중견 작가 조규창 화백을 모시고 첫 초대 개인전을 마련하게 됐습니다. 이번 전시되는 그의 작품은 우리들이 ‘동심의 세계에서 경험하고 체험했던 것들의 기억을 바탕으로 의식 속에 반영된 이미지들을 인간의 본성에 근거해 독창적이고 조형적인 언어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카르페디엠 갤러리 허종호 대표가 초대전을 열며 제작한 전시작품 달력에 수록한‘초대의 글’이다.


 최근 제4회 환경미술대전에서 최고상인 환경미술상(국회의장상)을 수상한 조규창의 작품은 동심의 놀이마당에서 아이들은 나무와 새를 보고 풀벌레와 물고기를 잡고 꽃을 꺾고 피리를 불며 갖가지 놀이를 통해서 많은 이야기들을 엮어나간다. 이와 같은 신념하에 표현된 반구상적인 색면들은 조규창이 어린 시절 봉계에서 뛰어놀던 산자락이고 개울가이고 들판이다.


 


 조규창의 그림은 대상의 형상성을 거부하고 이것을 작가 고유의 상징적인 기호와 셰마로 환원해 소색의 바탕 위에 재구성함으로서 멀고 가까운 공간의 깊이를 제시하고 있으며 이 심도 있는 조형공간은 우리로 하여금 먼 어린 시절을 회상하게 하고 의식의 밑바탕에 깔려있는 무의식 세계, 더 나아가서는 모든 존재의 본질을 직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김천고를 거쳐 중앙대 예술대 회화과와 인하대 미술교육대학원을 졸업한 화가 조규창은 그동안 대한민국미술대전 특선, 구상공모전 최우수상, 경인미술대전 대상, 인천광역시미술대전 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7회의 개인전 외 220회에 이르는 기회전 및 단체전 경력을 갖고 있다.


 


 대구예술대 겸임교수로 경인여대, 예원예술대 등에 출강하고 있는 조규창은 서울미술대전, 대한민국환경미술대전, 구상공모전, 인천광역시미술전람회 등의 심사위원을 역임했으며 한국미술협회 회원으로 인천미술전람회, 경인미술, 인천미술 등의  초대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01월 1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경북도청 전 간부 산불피해 복구위해 현장에서 발벗고 나서..
조마초, 학교운동회를 지역어울림 잔치로 화합..
온가족이 한마음으로, 봄빛 속을 달리다..
‘학교로 ON 오감체험의 날’행사 성료..
날아라 새들아, 다시 부르는 어린이날의 노래..
불기 2569주년 부처님 탄신을 기리는 봉축법요식..
‘광주 원정 설욕 각오’ 김천상무,..
경북도-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주, 자매결연 20주년 기념행사 성황..
최중증 발달장애인 서비스 제공기관 전문교육 실시..
경북 초대형 산불, 초고속 회복을 위한 복구계획 최종 확정..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24,243
오늘 방문자 수 : 4,332
총 방문자 수 : 98,104,5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