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1 00:36:4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일반

새인물- 김헌정 김천지청장

“여러분의 말씀에 귀 열어 놓겠습니다”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03월 09일
 


  “국민의 검찰이 되기 위해 제가 솔선수범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직원 여러분들도 합심해 노력해 주시기 바라고 혹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터놓고 진솔하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의 말씀에 항상 귀를 열어놓고 있겠습니다” 


 


 김헌정(金憲政) 신임 김천지청장의 취임 소감이다. 


 


 김 지청장은 검찰 개혁에 대한 소신 역시 분명했다. 


“우리는 구태에 안주하지 말고 자기 개혁을 통해 검찰 혁신을 이룩해야 하겠습니다. 어떤 제도와 관행을 개선해야 하는지 각자 소관 분야별로 끊임없이 반성하고 개선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전국동시지방서거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표명했다. 



“지방의회의원 유급화 등으로 인해 선거 분위기가 과열되고 당비 대납, 인터넷 흑색선전 등 신종 부정선거 사범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김천지청은 ‘공명선거 저해 4대 사범’을 집중 단속할 것입니다” 



 


 혁신도시 유치와 고속철 중간역사 건립, 피해자지원센터 등 김천만의 특유한 문제에 대해 남다른 관심을 표명했을 뿐 아니라 새로운 검찰상도 제시했다. 



“따뜻한 검찰상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우리가 질책을 받는 것은 검찰권을 절제하거나 정제됨이 없이 함부로 행사하고 사건관계자들을 처단의 대상으로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함께 살아갈 이웃이라는 점을 고려해 사려깊은 수사를 하겠습니다” 


 


 김지청장은 마지막으로 인화단결을 주문하고 아무리 인재가 많아도 인화단결하지 못하면 소용없다고 설명했다. 



 


 부산대동고를 나와 서울대 법대 .대학원을 거쳐 26회 사시에 합격해 16기로 사법연수원을 수료한 김 지청장은 수원지방검찰청 검사, 청주지검, 서울지검, 법무부 검사를 역임했다. 1999년 부부장 검사, 2000년 부장검사로 승진해 2005년 서울중앙지검 형사제 7부장검사를 거쳐 김천지청장으로 부임했다. 


 


 부인 유주연씨와의 슬하에 1남을 두고 있는 김 지청장의 취미는 국선도.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03월 0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경북도,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제80주년 광복절 기념 독도사랑·나라사랑 캠페인 성료..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사, 이철우 도지사..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시립도서관 「신중년 컬리지」 참여자 모집..
김천시 · 한국전력기술(주) 제10기 재능나누미 봉사단 발대식 개최..
‘돌아온 가변석 뜨거운 응원 열기’ 김천상무, 서울 6대 2로 꺾으며 2위 탈환!..
[기획 2/5] 경북교육청, 폐교를 미래 교육의 거점으로 바꾼다...
남면 새마을협의회 하반기 정기총회 개최..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8,620
오늘 방문자 수 : 1,047
총 방문자 수 : 103,401,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