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2 01:45:3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우리는 구성인” 선후배가 한자리에

구성초등학교 총동창회 모교서 가져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04월 17일

 


 


 개교 61주년 기념 구성초등학교 총동창회 정기총회 및 윷놀이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16일 오전 10시 구성초등학교 교정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구성초등학교를 졸업한 구성인 600여명이 대거 참석했다.


 


 각 기수별로 운동장에 천막을 치고 자리잡은 가운데 진행된 국민의례 이후 정경식 총동창회장의 진행으로 기별회장단 소개를 마치고 이날 행사를 추진한 6대 임원진은 따로 소개 하는 순서를 가졌다.


 


 정경식 회장은 대회사에서 “추억을 다시 안고 그리운 교정에서 구성인들이 다시 만났다”면서 “오늘 이 자리는 마음의 고향을 가슴 깊이 새기는 뜻깊은 자리”라고 말하고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고 선후배간에는 돈독한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구성초등학교는 개교 이래 수많은 인재를 배출한 명문학교”라는 자랑도 잊지 않았다.


 


  김점룡 구성초등학교장은 축사에서 “복잡한 모든 일을 접어두고 어린 시절 꿈과 희망을 가꾸어 온 모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을 당부하고 “구성초등은 난사람보다 된사람이 되도록 교육시키고 있으니 걸음마를 시작한 어린 후배들이 더 높은 곳을 향해 갈 수 있도록 각별한 보살핌과 격려”를 부탁했다.


 


 기념식을 마친 후 기별 윷놀이 대회의 방식에 대한 설명과 노래자랑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초청된 각설이패는 흥겨운 노래가락과 구수한 입담으로 분위기를 끌어 올렸다.


 또한 이날 점심으로 제공된 돼기고기는 주최측에서 돼지 3마리를 잡아 무료로 제공했다. 윷놀이와 노래자랑은 우승자별로 시상금이 주어졌으며 행사에 적극 동참한 기수에는 상금도 주어졌다.


 


  한편 이날 구성초등학교를 졸업한 이화언 대구은행장에게 구성초등학교의 발전을 위한 노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가 전달됐으며 참석한 구성인들은 바람이 많이 부는 좋지 않은 기상상태에도 불구하고 동문선후배간에 돈독한 정을 나누었다.


 


 


  각 기별 회장단 소개.


 




 정경식 회장 대회사


 




 감사패 전달을 하는 정경식 회장


 


 


 감사패 전달 후 악수.


 




 '오늘은 우리들 날' 즐거워 하는 구성초등졸업생들.


 




 "흥겹다 신난다 즐겁다" 이게 바로 각설이!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04월 17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김천시, ‘맨발걷기 친구들 힐링캠프’ 운영..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2,076
오늘 방문자 수 : 6,321
총 방문자 수 : 100,621,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