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16:35: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사설-새로운 변화속의 김천,

화합의 장으로 승화 되어야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06월 29일

  새로운 변화속의 김천


  화합의 장으로 승화 되어야


 


  5.31 지방선거가 끝이나고 김천시는 새로운 변화의 소용돌이에 휩싸이고 있다. 민선1기부터 3기까지 11년동안 김천시정을 이끌어 왔던 박팔용시장이 오는 30일 퇴임을 한다. 박팔용시장과 함께 11년동안 김천시의 주요 요직을 맡아왔던 박보생 시장 당선자가 오는 7월 3일 제4대 김천시장으로 취임을 하고 김천시의회도 5명을 제외하고는 12명이 새로운 인물로 물갈이 되고 새로운 의장단을 구성해 제5대를 시작할 준비를 하고있다.


 


  겉으로는 모든것이 조용한 것  같은데 안을 들여다보면 어쩐지 냉기가 도는것 같고  곧 무엇이 터질 것 같다.


 


  11년 동안의 박팔용시장이 물러나고 새롭게 박보생 당선자가 취임을 하고 제5대 의장단이 구성이 되는 일련의 변화속에 여러가지 소문들이 난무 하는데 아직은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어디까지가 뜬소문인지 갈피를 잡을 수가 없다.


 


  결국 앞으로 10여일, 시간의 흐름속에 모든 것이 정상적인 안정을 되찾게 되겠지만 삼삼오오 모인 시민들 대화속에는 이상한 소리들이 자꾸만 흘러나온다는 것 자체가 결코 바람직한 일은 아닐 것이다.


 


  박보생당선자가 시장관사 입주를 사양하고 시장관사를 교육장 등으로 활용한다는 소문이 있고 금년 연말까지는 일체의 인사를 하지 않을 것이란 소문도 있다. 시의회 의장단도 어느정도 내정이 되어 거의 확실하게 내정된대로 진행 될것이라고 한다. 요즘 시내에는 많은 축하 현수막이 게첨되어 있다.


 


  축하 현수막을 보는 시민들의 시각도 무언가 변화가 오고 있구나 하면서 권력의 무상함을 느끼게 한다. 이제 김천은 새로운 지도자에 적응  해야하고 새로운 의장단 선출도 경험해야 한다. 이 모든것들이 지역정치의 변화속에서 시민들이 겪으면서 풀어가야할 숙제들이라고 할 수 있다.


 


  원래 지역발전의 초석도 변화하는 정치구도에 따라 10년 혹은 30년을 앞당기는 기초를 다지는 것이다. 김천은 이제 새로운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면서 웅비의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새로운 지도자의 탄생도 그렇고 훌륭한 지도자의 퇴임도 그렇다.


 


  우리 모두는 선거의 악몽을 훌훌 털어버리고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훌륭한 지도자들의 움직임에 함께 동참해서 김천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시민 모두가 하나로 뭉치는 화합의 장을 펼쳐나가야할 것이다.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06월 2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제80주년 광복절, 대신동 신양마을 태극기 물결로 물들다..
김천소방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우수상’수상..
김천시청어린이집, 감사의 마음 담아 ‘빙수데이’ 행사 개최..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경북보건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083
오늘 방문자 수 : 42,259
총 방문자 수 : 103,383,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