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0 16:37:2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기자수첩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09월 28일

-경찰간부가 말 실수


 


  사람에게 있어 말(言 語) 이란 본인의 인격이며 본인의 품성을 나타내는 것이다.
지나온 역사를  되돌아볼때  말을  잘못해 패가망신한 유명한  인재들을 우리는 많이 보아왔다.
며칠전 모 경찰간부가 사석에서 “전국체전이 끝이나면 체전으로 인해 100억이 넘는 빚을 안게될것이라는” 말을 했다.


  물론 다른사람에게 들은 이야기라고 토를 달기는 했지만 꽤나 무책임한 말이 아닐 수 없다.
매일신문  9월  18일자  3면에 체전특집보도가 나갔는데 이 기사에서는 ‘경제유발  효과가 5천억원’ 이라고   제목을  달았다.


  도대체 모경찰간부는 비록 타인에게 들은 말이라고 하더라도 상식을 초월하는 이러한 말을 사실인양 호도해 전달한 것은 경찰공무원으로서의 책임과 위상에 큰 먹칠을 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


  “말한마디에 천냥빚을 갚는다” 는 속담이 있다.
말만 잘하면 어떠한 어려움도 해결할 수 있다는 뜻인데 잘못된 말을 들었다면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반박을 해야 할것이며 설혹 그말을 사실이라고 믿고 들었다고 하더라도 김천시가 전국체전 개최로 축제분위기에 15만 시민이 들떠있는것을 감안 한다면 이러한 음해성 말은 마음속에 삭이는 것이 바람직한 일이 아닐까? (重)


 


 


 


- 박보생 시장도 국회의원
  반론문에 ‘쓴소리’


  지난 월요일 오전 시청 간부회의 자리에서 박보생 시장이 참석한 간부들에게 국회의원이 김천신문 등에 게재한 반론문중 농정분야 최하위라는 내용은 잘못된 오보이니 시정돼야 마땅하다면서 공보담당관이 시정될 수 있도록 적극 대처하고 앞으로는 이런 오보가 보도되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하라고 ‘일침’.


  이를 전해들은 어느 시민은 반론문중 전임시장을 음해하는 내용들 모두가 시정되어야 하는데 하필 농정분야만 지적했을까 하며 불만을 토로했다. (聖)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09월 2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서예의 숨결, 타묵의 울림” 김천 출신 율산 리홍재 특별초대전..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전환경 구축 지원사업’ 1차 선정위원회 회의 개최..
경북도, 현장준비체제 대전환! APEC 전 분야 윤곽 보인다..
김천소방서, 위험도로 대응 위한 소방차량 운전능력 집중 교육..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태극기 나눔 캠페인 전개..
제80주년 광복절, 대신동 신양마을 태극기 물결로 물들다..
김천소방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우수상’수상..
김천시청어린이집, 감사의 마음 담아 ‘빙수데이’ 행사 개최..
(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경북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경북보건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5,083
오늘 방문자 수 : 42,350
총 방문자 수 : 103,383,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