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1 16:52:2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노점상, 우리도 전국체전에 한몫

체전기간중 인도서 영업 자제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10월 12일

대한교통, 하나로마트 앞을 비롯해 사람이 몰리는 곳이라면 시내 인도를 점령하고 있던 노점상이 사라졌다.


 



김천시가 전국체전을 대비해 노점상에게 협조를 구하고 노점상이 이에 응해 지난 9일부터 인도에 나와있던 노점상이 재래시장 골목으로 들어갔기 때문이다.


 



시에서는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도를 확보한다는 목적 아래 1년전부터 노점상에 대한 단속을 해 왔지만 성과는 미미했다.


 



하지만 전국체전을 앞두고 시민 모두가 성공체전을 위해 협조해야 한다는 의식이 확산되며 노점상들도 이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


 



한 노점상은 “성공체전을 이루기 위해 김천 시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야 하는 상황에서 시의 막무가내식의 단속이 아닌 지금과 같이 협조를 구하는 것이라면 협조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노점상들의 생계에 미치는 지장을 최소화 하기 위해 다른 곳에서 장사할 장소를 제공하고 이번 추석연휴 기간 중에는 인도에서 장사를 할 수 있도록 허락하기도 했다”면서 “전국체전을 앞두고 대부분의 노점상들이 협조를 해 재래시장 주변이나 구 사회복지관 앞 등 인도를 피해 다른 곳으로 자리를 옮겨 장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노점상들이 재래시장에 들어가서 장사를 하는데 있어 기존 상가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장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전에 기존 상가에 협조를 구했으며 체전기간중에는 노점상들이 기존 상가앞에서 영업할 수 있도록 해 주겠다는 약속을 받았다.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10월 1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제10회 경상북도협회장배 생활체육농구대회, 김천서 개최..
경북도,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제80주년 광복절 기념 독도사랑·나라사랑 캠페인 성료..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사, 이철우 도지사..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시 · 한국전력기술(주) 제10기 재능나누미 봉사단 발대식 개최..
김천시립도서관 「신중년 컬리지」 참여자 모집..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기획 2/5] 경북교육청, 폐교를 미래 교육의 거점으로 바꾼다...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8,620
오늘 방문자 수 : 30,715
총 방문자 수 : 103,430,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