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오는 12월 11일 오전 10시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국내 저명한 입시전문가인 서울 종로학원 김용근 평가이사를 초빙하여 2007학년도 입시 설명회 및 논술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 우수인재 양성과 교육도시 명성 회복을 추진하고 있는 김천시가 지역 수험생들에게 입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입 수험생의 최대 난제로 부각되고 있는 통합 논술대비 학습 방법을 유명강사로부터 직접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
시는 민선4기 출범과 함께 교육특구 지정, 지역대학의 4년제 전환, 혁신도시와 연계한 특목고 및 영어마을 유치 등 교육명품도시 건설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앞서 지난 12월 5일 박보생 김천시장은 파크호텔에서 임경규 김천시의회 의장과 김천시 관내 10개 고등학교 3학년 부장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였는데,이날 참석한 교사들은 김천시에서 김천 교육발전에 특별한 관심을 가져 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 내년부터 논술특강의 지속적인 개최, 교육여건개선 등에 많은 지원을 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이에 박보생 김천시장은 앞으로 김천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교육 발전이 우선되어야만 가능하다면서 교육도시 김천의 옛 명성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각급 학교에서 요청한 교육여건개선사업은 예산 사정상 한꺼번에 해결할 수는 없으므로 연차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12월 11일에 개최되는 2007학년도 입시 설명회 및 논술 특강에 많은 수험생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