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17 06:12: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황금동 출신 조준영 뉴스파워 기자

30대 백혈병 환자에게 골수 기증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12월 21일


인터넷종합신문  뉴스파워(이사장 전용태)  취재부 차장으로 기독교 현안을 정확하고 공정하게 보도하고 있는 김천출신 조준영 기자가 백혈병 환자에게 골수(조혈모세포)를 기증했다.


 



조 기자는 20일과 21일 이틀간에 걸쳐 여의도성모병원에서 2회에 걸쳐 골수를 채취해 백혈병을 앓고 있는 30대 주부에게 기증했다.


 



골수를 기증한 조 기자는 “1994년 대학 재학시절 출석하는 교회에서 골수기증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강연을 듣고 기증을 결심했는데 12년 만에 조직이 일치하는 환자가 나타났다는 통보를 받고 골수를 기증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골수은행에 따르면 골수간 일치는 2만 명 가운데 한 명이다. 우리나라는 다른 선진국에 비해 골수기증 신청이 극히 저조하다.


 



골수이식은 백혈병·중증 재생불량성 빈혈과 같이 혈액암이라는 진단을 받은  환자들에게 건강한 골수기증자의 골수를 이식함으로써 완치에 이르게 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노력이다.


 



조준영 기자는 “골수 신청자와 환자가 유전인자가 일치하더라도 기증을 신청했던 사람들이  나중에 포기하는 경우가 절반이  넘는다고 들었다”며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나를 위해 값없이 자신의 몸을 죽기까지 하셨는데 골수 기증을 통해 예수님의 희생적 사랑을 백만분의 일이라도 보답하고 싶고 골수를 기증받은 백혈병 환자가 건강한 몸으로 생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금동  출신의 조준영 기자는 C3TV 방송팀장을 거쳐 뉴스파워 취재부 차장으로 일하고 있다.


 


 


 


 


 

편집국 기자 / 입력 : 2006년 12월 2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 공약이행 공감평가단 위촉식 개최..
AI시대, 생각의 힘을 기르는 국어 수업 선보여..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한 끼와 든든한 희망..
요리체험 활동으로 오감과 인성을 키워요!..
율곡동 바르게살기협의회, 말복 ‘관내 경로당 방문’..
‘더 큰 무대를 위한 첫걸음’..
김천시, 8월 이달의 기업 ‘㈜네오테크’ 선정..
김천시노인회, ‘원로어르신 초청’ 간담회..
김천시, 경상북도와 투자활성화 간담회 개최..
경북교육청, 경북의 폐교, 위기를 넘어 미래를 짓다 - 현황과 비전..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53,845
오늘 방문자 수 : 14,367
총 방문자 수 : 103,157,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