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6 11:43: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초등학교 방학만 하면 '업무마비'

학생에 대한 문의 어디로
관리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01월 25일

관내 초등학교가 방학에 들어가면 학교 업무가 마비상태나 마찬가지로 변해 학생에 대해 문의할 곳을 몰라 학부모들이 애를 태우고 있다.



한 학부모는 “방학을 하더라도 방학기간중에 학생들과 긴급연락망을 통해 학생에 대한 관리를 계속 해야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며 불만을 털어놨다.



다른 학부모는 “모 학교 교무실에 전화를 걸어 학생에 대해 문의하자 방학이라 아이들과 연락이 힘들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무성의한 학교측의 태도를 질타했다.



또 다른 학부모의 경우 자녀에 대해 문의하기 위해 교무실에 통화를 시도했으나 전화조차 받지 않았고 이후 2차례 더 통화를 시도했지만 역시 통화하는데 실패했다.



한 시민은 특정 학생에 대해 문의하기 위해 “교무실에 전화를 했더니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귀찮다는 듯 우리 학교에는 그런 학생이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며 분통을 터트렸다.



김천교육청에서는 방학 기간 중 관내 초등학교 교무실의 무성의한 운영에 대해 “초등학교 회의 때 학교에 통보해 시정하도록 하겠다”고 답변을 했지만 확인해 본 결과 아직까지 시정 되고 있지 않아 학부모들에게 불편을 주고 있다.



한 시민은 “모든 학교가 방학 중 교무실을 무성의하게 운영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 초등학교의 교무실의 운영은 너무 무성의하다”며 “아무리 방학중이라지만 국민의 혈세를 받고 있는 교육공무원들이 이럴 수는 없다”고 꼬집었다.  


 


 


 


 


 

관리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01월 2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증산초·병설유치원, 율곡CGV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김천소방서, 제47대 송영환 서장 취임..
한국전력기술, 기술개발과제 성과공유회 개최..
영어마을 체험으로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요!..
김천소방서, 송영환 서장 “현장에 강한 소방” 취임 첫 행보로 실천..
이철우 도지사, 「경북의 성과와 더 큰 발전 방향」 브리핑..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장마철 대비 종합스포츠타운 시설물 점검 시행..
2025 제32회 아시아 주니어 스쿼시 선수권대회, 김천에서 개최..
김천예술고, 고교-대학 연계 전공 체험 프로그램 참여..
2025학년도 흡연예방교육주간 운영..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3,903
오늘 방문자 수 : 42,431
총 방문자 수 : 101,013,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