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발전과 지속적인 사회봉사활동을 밑바탕으로 결성된 김천 포럼 한마음회[회장 이종덕]가 창조적인 회원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 강사를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27일 김천포럼한마음회는 금릉JCI 사무실에서 대한민국 최연소 JCI청년회의소 회장을 역임한 김세운 강사를 초빙하여 회의와 관련된 종류와 회의 원칙 그리고 회의의 용어와 동의의 처리과정에 대한 강연을 들었다.
이날 김세운 강사는 회의 와 관련한 상세한 유인물을 회원들에게 나누어 주고 쉽지만 어렵기도 한 회의 진행에 대하여 알기 쉽게 풀이를 하여, 회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 강사의 특강에 이어서 김천포럼한마음회 월례회를 통해 실전 회의가 진행되었고 중간 중간 잘못된 부분에 대한 김 강사의 보충설명으로 올바른 회의 진행순서로 진행되었다.
김세운 강사는 현재 한국지역신문협회 사무총장과 [주]뉴스코리아네트워크 이사, 시민의 모임 천우회 사무처장직을 역임 하고 있다.
이종덕 회장은 “김세운씨의 효율성이 있는 강의 내용을 인식하고 이러한 강의을 통해 회원 여러분의 사회생활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전했다.
“앞으로 김천 포럼 한마음회는 시민들과 함께 봉사하는 단체로 거듭나기 위해 좋은 강사를 초빙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역량력 강화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하고 장소를 제공하여 준 금릉JCI에 감사드린다”라고 덧불였다.
월례회의 진행은 정기수 사무국장의 진행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독거노인 숙소 및 주거환경 개선활동과 함께 소외되고 있는 독거노인을 찾아가는 봉사를 통해 그들에게 희망을 주는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포럼 한마음회는 김천시민들의 자발적인 봉사단체로 현재 74명의 회원들이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자연보호 및 환경캠페인과 대민위문 봉사활동, 그리고 농촌주거환경 개선 사업, 장학사업, 지역현안문제에 대한 토론, 경로잔치 등 굵직한 사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하는 사회봉사단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