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2 06:25:3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활동하는 노인, 공경받는 어르신’

노인종합복지회관 어버이날 효 한마당 잔치
정효정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05월 09일
 









▲ 참석한 어르신에게 꽃을 달아주고 있다.

   어버이날 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들이 즐거운 하루와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김천시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는 ‘효 한마당 잔치’를 개최했다.


 


  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어진 이날 잔치에는 박보생 김천시장, 임경규 시의회의장 및 내빈, 김천시관내 노인 300여명이 참석했다.


 


  ‘효 한마당 잔치’는 개회식, 내빈인사, 인사말, 축사, 격려사, 열린마당(사물놀이), 김경수, 이춘자 어르신 전동혼례식(금혼식), 점심, 축하공연, 어르신 가요제, 행운권추첨, 시상식 및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김천시노인복지회관 박성우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은 어버이의 은혜를 공경하는 날”이라고 말하며 “1년의 하루가 아닌 항상 어르신들이 공경 받는 사회가 되길 빈다”고 말했다. 


 


  박보생 시장은 축사에서 “오늘 아침 아들과 손자들이 꽃을 달아 주었으리라 생각 한다”고 말하고 “1년 365일 오늘처럼 어버이를 섬기는 마음을 잊지 않기를 바라며 김천시 또한 여러분의 자녀처럼 항상 어르신들을 생각하고 어르신들의 생활복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임경규 시의회 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효 행사를 계기로 경로효친 사상을 일깨워 우리시의 어르신들이 공경 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전통혼례식을 다시 접하니 감회가 새롭다”며 “나 할 때는 조금 하는 순서가 틀렸던 것 같은데 오래되어 가물거려서 인가”하며 큰소리로 웃기도 했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점심식사 후 이어진 축하공연과 노래자랑이었으며 어르신들에게 박수를 자아내며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 참석한 내빈


 












▲ 어르신들의 사물놀이


 












▲ 행사를 구경하며 즐거워하는 어르신


 












▲ 전통혼래 전체 모습


 












▲ 신랑 김경수 어르신


 












▲ 신부 이춘자 어르신


 












▲ 전통혼례를 진행한 정수식 어르신이 금혼식을 축하하며 서각을 전달 


 













▲ 도시락을 받기위해 줄을 서 있는 어르신들


 


 

정효정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05월 09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김천시립도서관 「신중년 컬리지」 참여자 모집..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남면 새마을협의회 하반기 정기총회 개최..
김천시 · 한국전력기술(주) 제10기 재능나누미 봉사단 발대식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5개국 청소년, 경북에서 우정·문화·미래를 잇다..
김천시, 2025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기획 2/5] 경북교육청, 폐교를 미래 교육의 거점으로 바꾼다...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3,374
오늘 방문자 수 : 9,190
총 방문자 수 : 103,452,6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