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령초등학교 교장을 공개 모집한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올해 2학기(9월1일)부터 실시되는 교장 공모제를 시범 적용할 초·중·고 62개교(경북 9개교)를 최종 선정하고 21일부터 28일까지 시·도 교육청별로 교장 지원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는데 이 가운데 개령초등학교가 포함됐다.
공모 유형은 내부형. 교장 자격증 소지 여부에 관계없이 교육경력 15년 이상인 교육공무원 또는 사립학교 교원이 응모할 수 있는데 개령초등학교는 이 학교 안광태 교장과 현재 타 지역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ㅇ모 교사의 응모가 확실시 된다.
이와 같이 두 후보가 응모할 경우 이 학교 운영위원회는 심사위원회를 구성, 1·2차에 걸친 심사를 하고 3차 심사 역시 운영위원회가 해서 2배수로 추천해 승인을 받는 절차를 거치나 도교육청은 해당 학교 운영위원회의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기 때문에 실제적인 결정권은 운영위원회에 있다고 봐야. 이 때문에 응모가 확실시 되는 두 예비후보자는 교원위원 3명, 학부모위원 4명, 지역위원 1명 총8명으로 구성된 학교 운영위원회의 눈치를 볼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특히 현 교장이 선정될 경우 올해 9월1일부터 2011년 8월31일까지 4년간 개령초등 교장직을 그대로 수행할 수 있게 되나 만약 그 반대로 ㅇ교사가 선정될 경우 교장직을 내어주고 평교사로 근무할 수밖에 없어 큰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어 물밑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