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관장 맹봉준)이 지역경제 살리기와 독서를 통한 화목한 가정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한 2007『가족경제 ․ 독서신문 공모전』의 수상자가 지난 29일 심사회의를 거쳐 580여가족의 응모작품 중 22가족을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독서와 경제신문 부문으로 분리되어 실시된 이번 공모전에서 가족경제신문 부문은 동부초등학교 최진송 가족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상은 신일초등학교 김찬결, 동부초등학교 최현빈 가족이, 우수상은 동부초등학교 김효민 외 2가족이, 장려상은 신일초등학교 이정연 외 4가족 등 총 11가족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또한, 가족독서신문 부문은 신일초등학교 이원석 가족이 대상의 영예를, 최우수상은 신일초등학교 이채윤, 부곡초등학교 박민지 가족이, 우수상은 동신초등학교 김동석 외 3가족이, 장려상은 동신초등학교 권유신 외 3가족 등 총 11가족이 선정되었다.
심사위원장인 권숙월 김천신문 편집국장은“가족 경제신문 부문이 신설되어 지역경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출발점이 되었으며, 내년에도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시상은 해당학교에 전수하여 조회시간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며 수상작품 22점은 6월 한 달간 시립도서관에 전시하여 시민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