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관장 맹봉준)은 우리고장 김천에 대한 시민의 자긍심 및 주인의식과 애향심 고취에 기여하기 위하여 『김천사랑 수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 부분은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실시되며, 김천시민으로서 중․고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최초로 개최되는 『김천사랑 수필 공모전』에 응모할 작품의 주제는 김천의 역사와 생활문화, 관광명소, 특산물, 음식문화, 환경 등 향토에 대한 사랑이 담긴 내용과 김천의 자랑거리 및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생각, 재래시장 및 일터에 벌어지는 서민들의 이야기 등 우리고장 김천과 관련된 내용이면 된다.
응모작의 접수기간은 오는 7월 3일부터 14일(12일간)까지이며, 원고 제출 형식은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 또는 A4용지 3~4매(신명조, 12포인트)중 선택이며 자필 또는 워드프로세서로 작성하면 된다.
응모편수에는 제한을 두지 않으며, 작품 뒷면에 응모부문(학생부․일반부), 제목, 학교명, 학년․반, 이름, 주소, e-Mail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여 제출해야한다.
단, 이미 발표되었거나 전문작가의 작품 등은 제외이며 응모작품의 저작권은 김천시에 귀속되어 반환되지 않음을 유의하여야 한다.
응모작은 7월중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상 4점, 우수상 6점, 장려상 10점 등 총21점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8월 한 달간 시립도서관에 전시할 계획이다.
맹봉준 관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수필공모전에 대한 시민의 적극적인 호응은 물론 이번 공모전이 우리 고장 김천에 대한 긍지와 사랑을 표현하는 마당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공모전 결과는 7월 중에 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에 발표되며 기타 접수 및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437-7801~2 사서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