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5 18:30: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기고-친환경인증 농산물 갈 곳이 없다


관리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09월 06일
 











기고




친환경인증 농산물 갈 곳이 없다


 


최우영(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김천출장소 유통지도팀장)




 토양, 수질, 농산물안전성검사 등을 거쳐 전국 38개 친환경농산물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아 생산한 안전한 농산물이 일부분을 제외하곤 판매할 곳이 없어 농업인들이 시름에 젖어있다.


 


 고품질의 안전한 친환경농산물이 건강을 생각하며 소비하는 층과 일부 상류층, 학교급식 등으로 판매 되고 있으나 그 양은 미미해 이젠 소비의 한계를 넘어 서고 있다.


 


 이제 소비패턴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해야 한다. 생산자는 소비자의 욕구에 맞춘 안전한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해 백화점과 대형마트 위주의 유통에서 농산물도매시장으로 농산물 유통범위를 확대해야 할 것이다.  


 


 제 아무리 좋은 농산물이라도 상품성이 없다면 소비자에게 외면을 받을 것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주위에서 값싸고 쉽게 안전한 농산물을 기호에 맞는 유통규격으로 구매하는 것이다.


 


 생산자, 유통인, 농업관련기관에서는 안전농산물 생산에서 유통까지의 전 과정을 투명하게 검증해 일반농산물 또는 수입농산물과의 차별화로 소비자에게 선택의 기회를 주어야 한다.


 


 또한 농산물도매시장에서는 친환경인증농산물을 일반농산물보다 우대해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 소비자들도 친환경인증농산물 생산에 많은 노력과 경비가 들어갔다는 것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끝으로 DDA(다자간 무역협상), FTA(자유무역협상) 관계로 우리 농산물이 넘어야 할 산이 너무 많지만 한쪽에선 벌써 준비된 친환경인증농산물이 기다리고 있다. 일반 시장에서도 친환경농산물의 유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올 팔월 한가위 제수 음식엔 고향냄새가 물씬 나는 우리 친환경인증농산물을 소북이 담아 조상님을 섬겼으면 하는 바람이다.


관리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09월 06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화합의 불꽃 타오르다!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성대한 개막”..
김천부곡사회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부곡 효(孝)잔치” 성료..
이철우 지사 `포항 지진 관련` 페이스북 메시지..
김천에서 빛난 도민 화합,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황리 폐막..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축제현장 이모저모..
제2회 전국 나화랑가요제 김천서 성료…..
김천상공회의소,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2차 교육생 대상 ㈜태동테크 견학..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제63회 경북도민체전 방문객을 위한 문화관광시설 운영일 변경 추진..
경북보건대 산학협력단, 신입 직원을 위한 ‘직장적응 지원 사업’ 본격 시행..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채화 봉송”..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3,434
오늘 방문자 수 : 49,487
총 방문자 수 : 98,367,6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