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5 18:38: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기자수첩-장애인체전은 다르다


이성훈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09월 13일
 

기자수첩




장애인체전은 다르다




 9월 10일 개회식을 가지고 11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된 장애인체전은 일반체전과 확연히 달랐다.


 


 우선 준비에 많은 시간이 걸렸다.


 


 일반 선수들이 출발점에 서면 곧바로 뛰어나가는 것과는 달리 이들에게는 보조자가 필요했고 주변 정리도 필요했다.


 


 또 포환던지기나 곤봉던지기 같은 경우 하체를 단단히 고정시키는데 걸리는 시간과 장비 역시 만만치 않았다.


 


 수영의 경우는 지켜보는 사람이 걱정될 정도였지만 이들은 입수하는 순간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해 나갔다.


 


 기자의 눈에 비친 장애인선수들은 단순히 기록을 위해 달리고 던지는 선두들이 아니었다.


 


 이들은 자신과 승부를 벌이고 있었다. 마치 그들에게 있어 장애는 단순히 불편한 것일 뿐 극복이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고 항변하는 듯 했다.


 


 그들에게는 그들의 기록이 있었다. 그 기록은 어쩌면 인간승리의 기록일지도 모른다. 일반 선수들이 세운 세계신기록보다도 소중한 인간승리의 기록.


 


 오늘도 김천종합스포츠타운에서는 장애인선수들이 그들의 인간승리 기록장을 열고 한줄 한줄 써 내려가고 있다.


 


 김천에서 개최된 제27회 전국장애인체전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들이 만들어가는 기록 하나, 몸짓 하나에는 세상을 향한 뜨거운 외침이 들어있다.


 


 “단지 장애는 불편한 것일 뿐이라고!”   


 


                                     이성훈 기자


이성훈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09월 1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화합의 불꽃 타오르다!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성대한 개막”..
김천부곡사회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부곡 효(孝)잔치” 성료..
이철우 지사 `포항 지진 관련` 페이스북 메시지..
김천에서 빛난 도민 화합,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황리 폐막..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축제현장 이모저모..
제2회 전국 나화랑가요제 김천서 성료…..
김천상공회의소,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2차 교육생 대상 ㈜태동테크 견학..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제63회 경북도민체전 방문객을 위한 문화관광시설 운영일 변경 추진..
경북보건대 산학협력단, 신입 직원을 위한 ‘직장적응 지원 사업’ 본격 시행..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채화 봉송”..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3,434
오늘 방문자 수 : 49,968
총 방문자 수 : 98,368,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