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ㆍ윤용희)는 지난 14일 김천공단 소재 (주)아모레퍼시픽메이크업사업장에서 환경ㆍ안전관리자협의회와 공동으로 「어린이 환경ㆍ안전학교」를 개최했다.
이날 인류봉사, 인간존중, 미래창조의 이념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주)아모레퍼시픽메이크업사업장 김천공장에서 김천지례초등학교 학생 30명과 교사 4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의 주역이 될 초등학생들에게 환경ㆍ안전의 기초지식을 배울 수 있게 하고, 그 중요성을 깨우쳐 본인과 가정, 학교 나아가 사회전반의 안전사고 예방과 환경보전의식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오전 9시에 지례초등학교를 출발하여 미리 마련한 버스에 타고 (주)아모레퍼시픽메이크업사업장에 도착한 학생들은 고객만족과 환경을 최고로 생각하는 아모레퍼시픽의 환경지킴이 비디오를 감상하고, 하수처리 시설을 둘러보며 정화과정을 실험을 통해 직접 체험해 봄으로서 산업안전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또한 학생들은 전시코너에 마련된 화장품의 발달사와 최첨단의 자동화된 시설로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는 현장을 견학을 하며, 친환경적이고 깨끗한 시설에 신기함과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메이크업사업장에서는 화장품 샘플세트를 참가기념으로 제공하였고, 김천상공회의소는 이날 참가한 학생들에게 도서상품권을 선물로 전달하고 격려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