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ㆍ윤용희)는 지난 10일 본회의소 4층 중회의실에서 「바람직한 직장생활을 위한 여직원의 자기관리와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관내 기업 및 유관기관에 재직 중인 여직원 90여명이 참석한 이날 특강은 삼성증권 교육기획 및 CS담당을 역임하고, 금호아시아나, 로젠택배, 금호렌터카, 노동부, 인제군청, 청양군청, 충주시청 등 많은 기업과 주요기관에서 활발한 강의활동을 하고 있는 현 서비스엑설런스연구소 실장으로 재직 중인 이연화 강사를 초빙하여 업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밝은 업무환경과 자기관리를 통한 직무능력 및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 강사는 강의를 통해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경쟁력있는 자신을 만들어가야 한다」며, 「자기 브랜드화 시기에 좋은 인간관계의 유지와 함께 이미지 관리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높여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기술로 효과적인 자기표현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실무적인 차원에서 신뢰감을 주는 눈인사와 호감을 주는 대화법과 비언어적인 의사소통 방법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시범을 보이며, 참석한 여직원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김천상공회의소 윤용희 회장은 「최근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성화 되면서 각계 각층의 주요업무에 많은 일들을 소화해내고 있다」며, 「기업이든 기관에든 전체적인 성과를 이루기 위해 일을 수행해내는 여직원들의 올바른 가치관의 확립이 중요한 만큼 오늘 자기 관리와 역할 교육을 통한 업무능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