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3 04:44: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시, 생활폐기물 소각장 준공식

매립장 수명연장 및 환경피해 줄 듯
정효정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10월 12일
 

시, 생활폐기물 소각장 준공식




매립장 수명연장 및 환경피해 줄듯






















▲ 박보생 김천시장 .









▲기념촬영.


 시는 매립장 수명연장 및 생활폐기물로 인한 환경피해를 줄이기 위한 사업의 일환인 소각장 준공식을 가졌다. 


 12일 오후 2시에 대광동 소재 환경사업소 내 소각장에서 열린 행사에는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한 임인배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소각장 준공식은 식전행사인 대곡동 풍물놀이의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개회, 국민의례, 경과보고, 인사말, 축사, 준공테이프 컷팅,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박보생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소각장 준공을 반대하는 지역이기심으로 많은 힘겨움이 있었지만 이 곳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고 말하고 “지금 이 순간에도 소각을 하고 있지만 전혀 냄새조차 나지 않는다”고 말하며 “앞으로 시에서는 이곳은 물론 주변 지역 주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겠다”고 철저한 관리를 약속했다.


 임경규 시의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유럽 모 국가에는 소각장이 도심 한 복판에 위치해 있을 만큼 기술의 발달로 더 이상 혐오 시설 아니다”라며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총 사업비 158억원을 투자해 일일 48톤 처리규모로 설치된 소각장은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되었으며, 주요 시설로는 소각동 1동, 관리동 1동, 그외 조경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시민 휴식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특히 소각로의 여열을 폐열보일러를 통해 회수하는 방식으로 주민지원시설인 목욕탕을 설치했다.


 시는 이번 소각장 준공으로 생활폐기물을 소각해 매립하게 됨으로써 매립장의 수명연장 및 매립장 인근에 환경피해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시는 10월부터 12월까지 임시운영을 실시하며 2008년부터 민간투자사업자인 김천그린환경(주)에서 20년간 위탁관리하게 된다.


 












▲ 식전행사 사물놀이 공연


 












▲ 소각장 주변 시설을 둘러보는 어르신들









▲ 소각장 준공식.









▲ 조감도 전경.









▲ 참석한 관중 및 내빈.









▲소각장 내부시설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 대곡동 농악대와 박흥식의원.









▲환경관리사업소장과 소각장 현장소장,직원.

정효정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10월 12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김천시립도서관 「신중년 컬리지」 참여자 모집..
5개국 청소년, 경북에서 우정·문화·미래를 잇다..
남면 새마을협의회 하반기 정기총회 개최..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김천시, 2025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전재달 제59대 김천세무서장 취임..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8,497
오늘 방문자 수 : 5,904
총 방문자 수 : 103,487,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