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6 03:42: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First Gimcheon 운동’ 가두 캠페인

‘일류김천, 일등시민 이것만은 실천 합시다’
정효정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10월 18일
 









▲ 박보생 김천시장 'First Gimcheon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일류김천, 일등시민이 되기 위해 실천할 사항과 ‘First Gimcheon 운동’ 을 알리기 위한 가두 캠페인이 열렸다.


 


 18일 오후 2시 김천역 광장에서 열린 캠페인에는 박보생 김천시장, 임경규 시의회의장, 각기관장 및 단체장과 공무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은 2개조로 나뉘어 김천역 광장을 출발해 시내 양쪽 인도를 걸으며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미리 준비한 팜플렛을 돌리며 삼각 로타리를 반환점으로 처음 출발한 김천역 광장으로 돌아오는 것으로 행사를 마쳤다.


 


 ‘First Gimcheon 운동’ 이란 시민의식을 한 단계 높여 일류김천을 만들기 위한 운동이며 일류김천의 기본이념은 자각, 자율, 실천으로 자신을 되짚어 보고 스스로 과제를 찾아서 실천한다는 것이다.


 


 이날 캠페인은 일류김천과 일등시민이 되기 위해 대중, 개인, 가족, 지역, 조직에서 실천해야 하는 것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5가지 항목에는 첫째, 매력 있는 개인문화를 위해 자신만의 멋(개성)과 능력을 개발 노력하고 타인이 먼저라는 생각으로 배려하며 자신의 일의 자부심을 가지고 타인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다.


 


 둘째, 하나 되는 가족문화를 위해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서로 이해하며 사랑이 넘치는 가족상을 만들고 공통된 취미생활로 가족 간의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가훈 갖기 등 본분을 지키기 및 효의 실천 등 우리가족의 좋은 점을 널리 알린다.


 


 셋째, 신뢰받는 지역문화를 위해 우리고장의 축제 참여와 우수문화재 탐방으로 자긍심을 가지고 ‘나’보다는 ‘우리’라는 생각과 ‘때문에’가 아닌‘덕분에’운동 실천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생활화 한다.


 


 넷째, 변화하는 조직문화를 위해 회의는 짧게 하고 능률적인 시간 관리로 변화와 혁신에 걸맞는 조직을 만들고 직장을 바로알고 직업에 대한 자부심과 능력개발로 조직발전에 최선을 다하며 ‘상경하애’ 하는 조직 풍토 조성으로 가족과 같은 직장분위기를 조성하자.


 


 다섯째, 함께하는 대중문화를 위해 친절운동, 청결운동, 참여운동, 준범운동, 나눔운동을 생활화 한다.


 












▲ 각 단체의 대표들이 가장 앞줄에 서서 박 시장의 연설의 듣고 있다.


 












▲ 역 광장에 가득한 참가자들...


 












 캠페인 가장 선두에 서서 걷고 있는 박시장


 


 


 












▲ 김천JCI 회원들이 준비한 "'First Gimcheon 운동'에 우리모두 동참합시다"란 문구가 적힌 플랜카드.


 













 

정효정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10월 18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이철우 지사 `포항 지진 관련` 페이스북 메시지..
김천에서 빛난 도민 화합,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황리 폐막..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축제현장 이모저모..
제2회 전국 나화랑가요제 김천서 성료…..
제21대 대통령선거 공식적인 유세 시작!..
성의고에, 최재선(요한)주교 흉상이 세워지다..
경북도의회 최병준 부의장, 도민체전 현장방문..
김천, ‘전기차 튜닝산업 거점도시’로 도약!..
“상주여자고등학교 의정 체험 한마당, 미래를 여는 청소년의회교실 ”..
김천에 전기차 튜닝안전센터 들어선다…국비 200억 확보..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3,826
오늘 방문자 수 : 5,560
총 방문자 수 : 98,387,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