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02 09:31: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마지막 테니스대회, 김천에서!!'

대한테니스협회 공식대회 '대미 장식'
이성훈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11월 15일











대한테니스협회에서 주최하는 공식대회의 마지막 대회를 김천에서 장식하고 있다.



대미를 장식하고 있는 대회는 제62회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



지난 9일부터 김천스포츠타운 테니스경기장에서 시작돼 오는 18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대회는 대한테니스협회에서 공식적으로 치르는 마지막 대회다보니 국내 랭킹을 올리려는 선수들의 열기 또한 어느 때보다 뜨겁다.













국내 랭킹 7위권의 남자선수와 국내 랭킹 1위권의 여자 선수들이 모두 참가해 참가선수만 400여명에 이른다.



종목은 남녀 개인전, 복식, 혼합복식 3개 부문에 걸쳐 경기가 진행되며 대부분의 국내 랭커들이 모두 소속팀과 함께 김천에 머무르며 10일간의 일정을 소화해 내고 있다.



이에 따라 김천의 숙박업소와 음식업소는 테니스로 인한 특수를 누리고 있다.



전국 규모의 테니스대회를 자주 유치함에 따라 김천을 몇 번씩 방문한 선수들은 어느 집의 음식이 맛있고 숙소는 어디가 좋다는 것을 알고 있을 정도다.













특히 경기장에서 가까운 모 해물칼국수집과 김치찜을 하는 집은 선수들이 애용하는 곳이라는 귀띔도 들었다.



경기장에도 완전히 적응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초기 대회에서는 김천테니스협회 회원들이 정신없을 정도로 문의가 많았지만 지금은 알아서 필요한 곳을 척척 찾아가고 있다.



또한 선수들에게 간식을 제공하기 위해 봉사를 하고 있는 김천테니스협회 회원들 역시 이제 봉사가 몸에 익었는지 얼굴과 행동에서 여유가 느껴진다.



이들은 임원들에게 무료로 간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선수들에게는 최소한의 비용만 받고 간식을 제공하고 있어 선수 및 임원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고 있다.



경기는 쌀쌀한 날씨를 감안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야간경기는 없다. 또한 충분한 테니스코트를 갖추고 있어 선수들이 언제든 자유롭게 연습경기를 가질 수 있어 충분히 몸을 푼 상태에서 정식 경기에 임해 좋은 경기를 하고 있다.



이종명 김천시테니스협회 전무이사는 “김천에서 대한테니스협회 공식 일정의 마지막 경기를 치러게 된 것은 김천시의 위상이 그 만큼 높아진 것을 뜻하는 것”이라며 “김천시와 테니스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내년에도 올해처럼 굵직굵직한 대회를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제 대회 운영의 노하우가 쌓인 만큼 더 좋은 경기 운영으로 선수와 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니 숙박업 및 음식업 관계자들도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어 김천 전체의 경쟁력을 끌어 올려줄 것”을 당부했다.

이성훈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7년 11월 15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원팀 국비확보 광폭행보..
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에 그늘막 및 벤치 설치로 방문객 편의 증진..
딸기 수직재배, 미래농업의 꿈을 키우다..
이철우 도지사, 영덕 노물리에서 전화위복버스 첫 현장회의 열어..
월드옥타 안동에서 글로벌 경제 협력의 장 열다..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대신동 통합방위협의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기원..
향토애 담아낸 수채화로 평온과 위안을 선사..
김천대학교 유니라이트 동아리, 첫 봉사활동..
김천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개회..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8,285
오늘 방문자 수 : 22,224
총 방문자 수 : 97,821,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