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종합복지관 기능.취미교육 개강식
전문강사 30명에게 위촉장 수여
김천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7일 오후 2시 10분 3층 강당에서 2008년 제 1기 기능.취미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는 박보생 시장 및 관계 공무원, 정위조 여성단체협의회장, 기능.취미교육 전문강사 30명, 수강생 200여명이 참여했다.
개강식은 개회, 국민의례, 30명 전문강사 위촉장 수여, 인사, 특강(우인회 초청강사), 오리엔테이션, 폐회순으로 진행됐다.
박보생 시장은 축사를 통해 “예전에 제가 종합복지관 관장으로 있을 당시에는 시민들의 배우려는 생각이 저조해 직접 수강생을 태우러 다녔다”고 말하고 “요즘은 복지관에 자리가 없어 못 들어간다는 항의성 전화를 받을 만큼 시민들의 배우고자하는 열정이 대단하다”며 “시민들의 열의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번 2008년도 기능.취미교육에는 기능반 8개과목과 취미반 23개 과목으로 운영되며 기능반에는 독서지도사, 의류리폼, 생활한복, 홈폐션, 산모도우미, 제과.제빵, 한식조리사자격증, 컴퓨터초급, 포토디자인반이 있으며 취미반으로는 가요교실, 단전호흡, 수채화, 수지침, 우리춤.건강체조, 다이어트댄스, 야생화압화, 꽃꽂이초.중급, 도자기, 수맥체질, POP, 수화교실, 생활영어, 요가주.야간, 동양화, 한지공예, 출장요리사, 통기타교실, 탁구교실, 포크아트, 전통다례야간, 서예초.중급, 한국무용초.중급반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