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3 15:02: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사회종합

김천시,『김천사랑 상품권』2차 발행

- 재래시장 이용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1월 24일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시민들의 생활기반인 재래시장 상권에 활력을 불넣기 위해 김천시 관내 재래시장에서 통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추가 발행해 침체되어 가는 재래시장도 살리고,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김천시는 2007년 발행된 『김천사랑상품권」7억 5천만을 2년에 걸쳐 판매할 예정으로 추진했으나, 시민, 기업체,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예상보다 일찍 소진됨에 따라 지난달 21일 상품권을 추가 발행했다.


이번 2차 발행된 상품권은 삼천원권 5만매, 오천원권 3만매, 일만원권 7만매로 합계 10억원 규모이며, 민속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대거 활용하도록 함으로써 재래시장에 큰 활력소가 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김천시는 농협중앙회 김천시지부와 상품권 판매 등을  전담하는 주거래 금융기관 협약도 체결했다.


앞으로 농협중앙회 시내 각 지점과 단위농협, 평화․동부새마을금고를 통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3%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관련 황금시장의 한 상인은 김천시의 상품권 추가 발행 소식을 반기면서 침체된 시장 상권이 이를 계기로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


또한 서비스 개선과 청결한 시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 과거처럼 활력 넘치는 재래시장을 만들어 보겠다는 당찬 의지를 피력하기도 했다.


한편, 김천시 관계자는 “재래시장을 살리고 내 고향 사랑을 실천하는 차원에서 시 산하 공무원부터 앞장서서 동참할 것”이라며, “관내 기관단체 기업체에도 적극 홍보해 앞으로는 경품이나 선물도 재래시장 상품권을 활용하도록 하는 등 재래시장 활성화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최도철취재부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1월 2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이철우 도지사, 신용보증기금 창립 50주년 맞아 유공 대상자로 선정..
독서의 계절, 책과 일상을 잇는 공모사업과 함께!..
경북도,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따른 전략적 대응 본격 추진..
김천시립도서관 「신중년 컬리지」 참여자 모집..
5개국 청소년, 경북에서 우정·문화·미래를 잇다..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8,497
오늘 방문자 수 : 23,268
총 방문자 수 : 103,505,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