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윤용희)는 지난 25일 본회의소 4층 회의실에서 고용․산재보험 실무담당자 교육을 개최했다.
관내 기업체 및 유관기관 고용ㆍ산재보험 실무담당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한 이날 교육은 2007년도 확정보험료 정산과 2008년도 개산보험료의 신고 및 납부시기를 맞이하여 보험료 산정방법 및 정산절차와 함께 새롭게 바뀐 고용ㆍ산재 보험법 내용을 자세하게 전달하여 실무담당자들의 업무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됐다.
이날 근로복지공단 구미지사 징수부 허해선 차장과 김기연 과장을 초빙하여 개정된 고용ㆍ산재보험법령, 보험료 신고서 서식 작성방법 , 보험료 산정방법과 절차 설명의 순서로 1시간여 동안 강의가 진행되었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시간도 가졌다.
김천상의 윤용희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고에 필요한 각종 서식 작성방법과 보험산정절차 등을 잘 전달받아 보험처리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앞으로 다양한 실무교육을 통해 기업체의 업무경감과 효율성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상의는 2001년부터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고용ㆍ산재 보험업무를 위임받아 보험사무 업무를 무료로 위탁ㆍ대행하는 사무대행기관을 운영하여 사업주와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원활한 보험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