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 높고 정직한 정치 문화창조, 수준 높은 경제,교육,문화 도시건설, 수준 높은 의정활동 펼쳐 김천의 명예를 높이겠다”라는 김용대(변호사) 제18대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는 지난11일 등록을 마감하고 12일 시청기자실에서 출마에 관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제18대 국회의원선거에 처음 도전하는 김 예비후보자는 18년 동안을 김천에서 헌신적인 지역사회를 위해 창조적인 사회활동을 해 왔다.
1991년부터 새 김천로타리 클럽 창립회원을 시작으로 경상북도 행정심판원, 김천시 골프연맹회장, 김천시 인사위원, 김천시 선거관리위원, 김천시 고문변호사, 대구지방법원 김천지원 조정위원, 혁신도시추진위원장 등 각종 단체에 적극적으로 활동 하였다.
김 예비후보자는 출마에 관한 기자회견문이 다른 예비후보자들과의 달리 공통적으로 주장하는 낙후된 김천을 건설하자는 문구는 전혀 사용 하지 않았다.
또 초선에 도전을 하지만 역량 있는 현혁3선의원보다 의정활동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피력하고 법조인으로서 20년 동안 전국적으로 구축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서 김천발전을 위해서 총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부장, 김천변호사회장, 의료원이사, 장애인복지회관 운영위원, 노인복지관운영위원, 경찰서 행정발전위원회위원 직지사 고문변호사 등을 역임하고 있다.
한편 김 예비후보자는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다”는 대한민국 헌법 제10조를 명심하고 정치와 행정력이 시민의 생명력을 충만 시키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헌신해야 한다는 소신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