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8-23 18:16: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로봇과 함께하는 미래 세상 만나요"

김천동신초등 'Winter Robot Festival'
권숙월편집국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2월 14일

김천동신초등학교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미래 과학에 대한 꿈과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전교생이 함께한 ‘헬로우, 로봇!’주제의 로봇 체험행사를 가졌다.



11일 오전 9시부터 학교 강당 ‘솔빛관’을 비롯한 과학실과 시청각실에서 가진 로봇 체험 행사에는 로보사피언스, 로보 보아, 로보 노바, ROBOT_X 등이 선보여졌다.













이와 함께 초등부 라인트레이서, 경기장, 풍차, 스포츠카, 오토바이, 물고기, 배틀 로봇, 스포츠카, 탱크, 비행기, 로봇암 등 60여종의 각종 로봇이 전시돼 학생들이 직접 조작해보는 체험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장 앞쪽에는 로봇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읽을거리와 로봇 관련 영화를 상영하기도 했다.



시청각실에서는 ‘로봇이 이렇게 활용된대요’에 대한 최선동 강사(비츠로봇 실장)의 영상과 강의를 통해 로봇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생활에서의 로봇 활용에 대한 안내로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오후에는 과학1실과 2실에서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로봇을 직접 제작하는 순서도 가졌다. 저학년은 진동로봇, 고학년은 로봇 라인트레이스를 제작하고 경기장에서 경기를 통해 우승을 가리기도 했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5학년 신율 학생은 “로봇에 대한 흥미로움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어 좋고 로봇 기술이 이렇게 많이 발전했는가를 새롭게 알아 정말 좋다”며 기뻐했다.













행사를 담당한 최찬환 교사(과학부장)는 “직접 로봇을 만들고 만든 로봇으로 친구들간 대결을 펼칠 수 있게 해 아이들에게 재미를 주면서 창의력을 높여주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임성출 교장은 “로봇의 직접 체험을 통해 로봇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인식을 새롭게 함으로써 로봇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과학체험 행사를 열었다”며 “과학기술의 시대를 사는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즐거움을 길러주면서 미래 사회를 대비하는 과학적 사고의 기반을 마련해주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권숙월편집국장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2월 14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을 밝히는 여성 경제인들의 따뜻한 마음..
김천소방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 간담회 개최..
김천대 박옥수 이사장, 중앙아프리카공화국 투아데라 대통령과 면담..
모든 행복의 출발은 ‘복지’로부터!..
남산동 어르신들의 삶, 한 권의 책으로 『견뎌온 날들아 고마워』 발간..
이철우 도지사, 신용보증기금 창립 50주년 맞아 유공 대상자로 선정..
경북도, 새 정부 국정 방향에 따른 전략적 대응 본격 추진..
독서의 계절, 책과 일상을 잇는 공모사업과 함께!..
송언석 국회의원 , 태극기 게양 활성화를 위한 『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 』 대표발의..
김천시립도서관 「신중년 컬리지」 참여자 모집..
기획기사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4월 3일, 임기를 시작하자마자, 제1호 공약인 ‘시민과의 소통’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2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배낙호 김천시장이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맞아 김천신문 독자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시정 운영 철학과 향후 방향에 대해 진솔하게 밝..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8,497
오늘 방문자 수 : 29,496
총 방문자 수 : 103,511,4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