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OM: 2px; PADDING-TOP: 2px">▲박보생시장의 인사말, 좌측 김정환 과장 |
김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2008년 축산기술보급사업 중앙연찬회가 농촌진흥청 관계관 및 전국 축산전문지도사 160명이 참석한가운데 농업인 교육관에서 11일~12일 양일간에 걸쳐 개최 되고 있다.
이날 농촌 진흥청 정창도 소득기술과장, 박보생 김천시장, 이선영 경북기술원 기술보급국장, 김대현 소장, 이조영 한우협회김천시지부장, 최인도 양돈협회 김천시 지부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중앙단위 연찬회는 새로운 축산 기술의 신속한 확대보급으로 안전 고품질 축산물생산과 양축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주요 연찬 내용으로는 첫날인 11일에는 축산과학원 이상진 원장의 FTA 대응 축산기술개발 전략 특강, 농촌경제연구원 이형우 박사의 2008년 축산물수급 동향과 전망, 한별팜텍 이재춘 원장의 가축 사육단계 햅씁(HACCP) 컨설팅 요령 교육이 있었다.
다음날 12일에는 김홍욱 농촌지도관이 2008년도 축산기술보급사업 추진요령 시달과 축산과학원 김동운 박사의 올바른 미생물제제 사용법교육, 이천시, 당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친환경축산관리실 운영 활성화 우수사례를 발표 한다.
박보생 시장은 환영사를 통하여 역동의 혁신도시 과일의 천국 김천을 방문해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연찬회를 통하여 농촌지도사업의 활로를 모색하고 축산농업인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해주시고 변모하는 김천의 모습을 담아가시고 널리 홍보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김대연 소장은 이번연찬회 유치로 도시와 농촌이 조화롭게 발전하고 혁신도시건설, KTX역사 건립, 기술센터신축 건물 등 변모하는 김천을 전국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