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7-02 05:36: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종합

여성인터뷰-박희자 자원봉사자

“어르신들을 진정 위하는 방법을 찾아주세요”
정효정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3월 13일
 











박희자 자원봉사자


“어르신들을 진정 위하는


              방법을 찾아주세요”




 평화성당에 몸을 담으며 자연스럽게 봉사를 시작하게 됐다는 박희자(54세)씨. 지금은 성당만으로 부족해  반찬봉사는 물론 호스피스 등 자신을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간다.


 


 10여년이 넘게 누군가를 위한 일을 해오면서 박씨는 많은 눈물을 흘렸다. 여러 가지 일들이 그녀를 울렸지만 영원히 지워질 것 같지 않은 그 일을 떠올리며 눈물지었다.


 


 “지나간 일도 아니에요. 지금도 현재 진행형이죠. 그래서 더욱 눈물이 나고 가슴이 아파요. 우리가 봉사를 나가는 집들 중에 한 할머님이 냉골에서 지내고 있어요. 그래서 이유를 물으니 딸이 찾아와 복지차원에서 국가가 지급하는 지원금을 가져간다는 거예요.  그 황당한 상황을 정리하려 딸과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자기가 보호하고 있고 돈을 가져간 적이 없다며 발뺌을 하더군요.”


 


 자녀가하는 행동을 제삼자인 박희자씨가 막을 방법은 어디에도 없었다.  안타까운 마음에 그녀는 최근에 봉사를 다녀오면서 할머님의 도장을 챙겨왔다. 그렇게라도 딸에게 돈을 뺏기는 상황을 막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다음 봉사 가는 날 확인을 해 볼 생각이에요. 딸이 분실신고를 하고 재신청해 가져갔을지도 모르니 말이에요.”


 


 박희자씨는 긴 기간 봉사를 해오며 이런 어르신들을 본 것이 한 두번이 아니라고 한다. 그런 상황마다 어르신을 도울 수 없는 자신을 원망하고 가슴을 치며 울어야 했다.


 


“솔직히 국가에서 지원금이 나오는 것은 대환영이지만 무조건 돈만  지급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가족들이 노인을 방치해 놓고 돈 만을 가져가는 상황이 발생하는지 잘 살펴주었으면 좋겠어요. 가족에게서 버림받고 돈도 잃고 시커멓게 멍든 어르신들을 진정으로 위하는 방법을 찾아주세요.”



 


 정효정기자


정효정기자 기자 / kimcheon@hanmail.net입력 : 2008년 03월 13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김천시인사..
“슬기로운 김천여행” 김천시 이색관광코스 공모전 개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 성황리에 개최..
영화·음식·놀이로 채운 하루..
김천시, 경북 최초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조성..
조마면, ‘칭찬 조마인 3호’ 선정..
2025김천학교스포츠클럽리그 성황리 종료..
김천시, ‘맨발걷기 친구들 힐링캠프’ 운영..
청결한 지좌동 우리 손으로..
‘독도수호 나라사랑’독도체험 탐방 운영..
기획기사
김천시가 운영하는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이 2014년 개관 이래, 1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지역 대표 과학문화 기관.. 
김천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도서..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62,076
오늘 방문자 수 : 19,037
총 방문자 수 : 100,634,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