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5-05-15 21:23: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원격OLD
뉴스 >

김천제일병원의 산모사망사고에 대한 무성의한 태도..


변은미 기자 / 입력 : 2008년 03월 21일
지난 2월 11일에 김천제일병원에서 출산후 산모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사인은 양수색전증이라하며 병원측 과실이 없다고 주장하지만 어떠한 이유로든 임신기간동안 건강했던 산모가 아이를 낳기위해 병원에 갔다가 출산후에 사망을 하게 되었는데 아무 연관없는 사람도 이런 소식에는 안타까움을 전하는게 인지상정인데 의사나 병원측의 진정한 사과의 말 한마디 없다는 것이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다..

그리고 과연 양수색전증은 의사의 과실이 전혀 없다고 단정지을 수 있는가?

유도분만제의 투여시 분만감시장치를 사용하여 충분히 신중히 투여하였는가? 또는 급속분만이 이루어지거나 하여 양수색전증이 유발되지는 않았는가?

또한 출산과정이나 출산직후 환자의 증상이나 병의 진행경과를 관찰하여 양수색전증임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빠른 조치를 취하였는가?

출산후 과다출혈이 계속되고 있을때 의료진은 환자가족에게 출혈이 멈추지 않아 자궁적출수술을 하겠다고 말하며 수술실로 들어갔지만 (수술 4시간) 아이를 낳고 수술실로 들어가기 전까지 약 40여분정도의 시간동안 환자에 대하여서는 출혈이 심하다는 말뿐 다른 설명의무를 다하지 않았다. (사전 고지의무 불이행)
간호사들 역시 아무말도 하지 않았으며 수술도중에도 아무상태도 알려주지 않자 여러번 재차 물어 보았으나 간호사의 말 역시 수술하면 괜찮을 것이다 라는 말 밖에 전해들은 것이 없었다.

과연 수술 4시간 동안 수술실에서는 어떠한 일이 벌어졌는가?

한 가정이 풍비박산이 된 상황에서 과연 병원측이나 의료진은 이번 사망사고에 대해 과실이 전혀 없다고 주장할 수 있는가?

종합병원이라고 믿고 다닌 병원에서 이런일이 벌어졌으니 과연 김천시민들은 김천의 의술을 어찌 신뢰하고 믿을 수 있겠는가?

울분이 터진다.....
변은미 기자 / 입력 : 2008년 03월 21일
- Copyrights ⓒ김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최신뉴스
“화합의 불꽃 타오르다!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성대한 개막”..
김천부곡사회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부곡 효(孝)잔치” 성료..
이철우 지사 `포항 지진 관련` 페이스북 메시지..
김천에서 빛난 도민 화합,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황리 폐막..
제2회 전국 나화랑가요제 김천서 성료…..
제63회 경북도민체전 축제현장 이모저모..
김천상공회의소,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2차 교육생 대상 ㈜태동테크 견학..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제63회 경북도민체전 방문객을 위한 문화관광시설 운영일 변경 추진..
경북보건대 산학협력단, 신입 직원을 위한 ‘직장적응 지원 사업’ 본격 시행..
“제6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화 채화 봉송”..
기획기사
김천시는 매년 차별화된 주거복지 정책을 선보이며, 실효성 있는 대응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2025년에도 저출생 문제 해소와 시.. 
2024년 여름, 김천시는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특히 봉산면에는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졌으며, .. 
업체 탐방
안경이 시력 교정의 기능을 넘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그 역할이 변화해가는 트랜드에 발맞춰 글로벌 아이웨어(eyewear)시장에 도전.. 
김천시 감문농공단지에 위치한 차량용 케미컬 제품(부동액, 요소수 등)생산 업체인 ㈜유니켐이 이달(8월)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패 .. 
김천신문 / 주소 : 경북 김천시 충효길 91 2층 / 발행·편집인 : 이길용 / 편집국장 : 김희섭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의숙 / Mail : kimcheon@daum.net / Tel : 054)433-4433 / Fax : 054)433-2007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167 / 등록일 : 2011.01.20 / 제호 : I김천신문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43,434
오늘 방문자 수 : 58,008
총 방문자 수 : 98,376,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