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지사 김관용)에서는 2007년 11월 말부터 3개월간에 걸쳐 진행된 「경북드림밸리://dreamv.gb.go.kr)」홈페이지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시험운영(올해 3~4월)을 거쳐 4월 28일부터 본격서비스를 개시하였다.
경북드림밸리」홈페이지는 경북드림밸리 개요·이전공공기관 소개·세계의 혁신도시 소개·경북드림밸리 소개 및 홍보자료 등을 담아 이전공공기관 및 주민들이 경북드림밸리의 이해를 돕도록 구축되었으며, 홈페이지 주소 “dreamv"는 특허청에 상표등록된 「경북드림밸리(Gyeonbuk Dream-alley)」의 영문 이니셜을 사용하였으며, 여기에 성공(Victory)의 의미를 함축하여 추가로 담았다.
접속방법은 각종 검색창에 “경북드림밸리”를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직접 tp://dreamv.gb.go.kr를 입력하면 된다.
또한, 경상북도메인홈페이지(http://www.gb.go.kr)의 배너를 이용하여 접속하여도 된다.
경북드림밸리」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경북드림밸리의 사업개요와 비전목표, 사업추진상황 및 일정, 성과 공유방향을 알 수 있으며, 한국도로공사·한국전력기술 등 13개 이전공공기관현황과 이전기관별 소식을 알 수 있다.
또한, 환경생태형도시·에너지절약형도시·산업클러스터개발도시·첨단문화복합도시·신도시개발형도시 등 세계의 혁신도시 개발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경북드림밸리 분양정보와 용지현황도 알 수 있다.
남재억 공공기관이전지원팀장은 「경북드림밸리」홈페이지를 통하여 경상북도·김천시, 이전공공기관들의 의견 소통의 장소로 이용하여 성공적인 혁신도시 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